브로드컴, 중소기업용 5G 와이파이 SoC 출시

2012-06-14     PC사랑
[PC사랑]브로드컴이 가정 및 중소기업용 5G 와이파이 SoC를 발표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출시한 SoC는 5G 와이파이 802.11ac 솔루션 제품군의 일환으로 설계됐으며, 고성능 프로세서와 기가비트 이더넷(GbE) 스위치, GbE PHY, USB 3.0, 트래픽 엑셀레이터 모두를 단일 칩에 통합했다.
 
5G 와이파이는 비디오 등의 고용량 콘텐츠 소비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요즘, 이를 보다 빠른 출력으로 안정성 있게 제공하는데 적절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인 중소기업용 라우터, NAS 장치를 위한 StrataGX™와 가정용 라우터, 게이트웨이를 위한 BCM4708x는 5G 와이파이가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독립형 플랫폼을 실현하며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비디오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버퍼링 및 끊김없이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장치들은 브로드컴의 EEE( Energy Efficient Ethernet ) 기능을 지원하며, 활성화 되었을 때는 70%, 다운타임 동안에는 최대 95%의 전력 소비량을 감소시켜준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