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소파 연상시키는 깔끔한 컴퓨터의자, 제닉스 ARENA Block 체어

2024-01-02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현대인의 삶에서 앉아 있는 시간은 과거보다 더 길어졌다. 사무실, 재택근무 등 인간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며, 이에 따라 의자 선택도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의자는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게 중요한 데, 제닉스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3가지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의자, ‘아레나 블록 체어’를 선보였다. 아레나 블록 체어는 가죽 소파를 닮은 외형에 싱크 틸팅, 분리 조절형 시트 등 실속 기능을 갖췄다.

 

 

 

 

3가지 사이즈, 편안한 싱크 틸팅 기능

아레나 블록 체어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키에 대응하는 3가지 사이즈다. 체형에 따라 3가지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160cm부터 193cm까지 광범위한 키에 대응해 자신의 체형에 딱 맞춘 의자를 선택할 수 있다. 색은 블랙, 화이트 2가지가 제공된다.

아레나 블록 체어의 앉는 면은 탄력이 좋은 소재를 사용, 앉았을 때 푹신한 느낌이 든다. 동봉되는 쿠션과 함께 사용하면 체중은 분산시키고, 요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틸팅 기능은 180°까지 지원되며, 등판을 젖힐 때 하판이 같이 움직이는 ‘싱크 틸팅’이 적용되었다. 기댔을 때 등과 허리의 각도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레나 블록 체어의 가장 큰 특징은 본체에서 분리해 앞뒤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시트다. 벨크로 타입으로 고정되는 시트는 의자 앞뒤 길이를 최대 56cm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는 몸을 길게 눕혔을 때 허벅지 부분을 지지해주므로 더 편안하게 누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팔걸이는 높이 조절, 대각 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이 역시 쿠션이 적용되어 있다.

 

삼홍사 Class 4 가스리프트

아레나 블록 체어는 BIFMA, SGS, TUV 테스트에 합격한 삼홍사의 Class 4 등급 가스리프트를 사용했다. 강성을 증가시키는 공법으로 설계된 2중 튜브를 채택해 최대 200KG의 하중까지 버틸 수 있다.

 

 

체어의 베이스 또한 튼튼한 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무거운 하중도 안전하게 지지한다. 또한 움직임이 부드러운 우레탄 캐스터는 바퀴가 굴러갈 때 소음이 적다.

 

마치며

아레나 블록 체어는 싱크 틸팅, 분리형 조절 시트로 등 특징적인 기능으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튀지 않는 깔끔한 외형에 기능성을 갖췄으므로, 사무실, 학교, 안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