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 출시
- 신규 게임 드라이브, PS5 및 PS4 콘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 제공 - 외장형 SSD를 통해 오프라인 게임 라이브러리를 확장하고 게임 플레이 녹화본을 소장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가 PS5 및 PS4 콘솔 사용자에게 다양한 스토리지 용량 옵션을 제공하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 게임 드라이브 외장형 SSD를 발표했다. 씨게이트는 이번 신제품 발표로 브랜드의 인기 제품군인 게이머용 스토리지 제품군을 더욱 확장한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했으며, 1TB와 2T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보다 더 빠른 대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PS5 및 PS4 콘솔 게이머를 겨냥해 출시됐다.
PS4에서 해당 제품을 이용하면,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용량을 확보할 필요가 없어 쉽게 액세스 가능한 방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다. PS5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 드라이브를 사용해 게임 플레이 세션 녹화를 위한 추가 스토리지를 확보하거나 PS4 타이틀 컬렉션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고속 USB 3.2 Type-C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원활한 게임 전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USB-C to USB-A 및 USB-C to USB-C 케이블이 함께 제공돼 플러그 앤 플레이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PS5 콘솔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군더더기 없는 외형에 푸른 빛의 LED 라이트 스트립이 탑재돼 플레이스테이션에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개선한다. 이 밖에도 외부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설치 절차도 간단해 전체 라이브러리를 쉽게 휴대하며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드라이브에는 3년 제한 보증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Plus Premium) | 디럭스(Deluxe) 2주 무료 체험판(신규 가입자 한정)이 제공돼 게임 카탈로그 내 수백 개의 다양한 게임뿐만 아니라 독점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 게임 드라이브 외장 SSD는 소비자권장가 199,000원(1TB) 및 299,000원(2TB)에 제공되며, 10월부터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