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뷰, 블루투스4.0 및 apt-X 코덱 지원 블루투스 헤드셋 NVH100 출시

2013-12-13     PC사랑
노벨뷰가 블루투스 4.0과 apt-X 코덱을 지원하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NVH1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NVH100은 블루투스 4.0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 연결할 경우 안정적이고 빠른 데이터 전송, 저전력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음 손실이 컸던 SBC 코덱 대신 apt-X 코덱을 적용해 CD로 듣는 듯한 음질을 구현한다. 가청주파수 대역송수신으로 무선사용 시 발생하는 끊김 현상도 거의 없어 쾌적한 음악 감상환경을 지원한다. AAC 코덱 오디오 포맷 역시 지원한다. 여기에 일반 자석보다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이 스피커에 장착돼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다. 

NVH100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외부의 소음을 90%까지 감소시킨다. 또 기존의 블루투스 헤드셋과는 달리 HD급 통화음질을 제공해 일반전화 또는 VoLTE 통화 시에도 고품질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조작방법도 간단해서 다기능 버튼과 음성인식 동작으로 음악재생, 일시정지, 이전 곡, 다음 곡, 음량 증감 동작을 조작할 수 있다. 

유무선 겸용으로,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을 사용해 유선 헤드셋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법과 보관이 편리한 것 또한 눈에 띈다. 탄력적이고 유연한 헤드밴드 설계로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용이하다. 

노벨뷰 관계자는 “저렴하고 음질 좋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apt-X 코덱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풍부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