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프로게이머가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는 일반적인 게이밍 기어와 다르다. 게이밍 헤드셋도 마찬가지다. 프로 대회의 세계에서는 순간의 차이가 1등과 2등을 가를 수 있기에 프로게이머는 미세한 소리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하다.
제이웍스가 선보이는 ASUS ROG DELTA와 ROCCAT SCORE는 실제 프로게이머가 대회에서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훌륭한 음질과 기능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 어떤 소리도 포착한다
ASUS ROG DELTA
ASUS ROG DELTA는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ROG STRIKER 팀의 장비로 선택된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 게이밍 헤드셋은 넓은 재생대역과 강력한 저음을 갖춘 50mm ASUS Essence 드라이버를 장착했으며, Hi-Fi급 ESS 9218 쿼드 DAC가 무손실 오디오 처리를 제공해 소리가 더 선명하다. 그만큼 사운드 플레이가 더 정교해진다.
또한, ASUS ROG DELTA는 SNR(신호대 노이즈)이 127dB로, 다른 게이밍 헤드셋보다 높다. 이렇게 높은 SNR은 적의 위치 정보나 총소리, 폭발음 등을 정확하게 전달해준다. 독점적 멀티 레이어 PCB 레이아웃 설계로 오디오 신호의 간섭을 방지해 잡음 없이 깨끗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도 장점이다.
최초의 USB 타입C 헤드셋인 ASUS ROG DELTA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ASUS AURA SYNC RGB 조명을 지원해 화려하며, 인체공학적인 이어컵 디자인과 하이브리드/프로틴 레더 이어패드로 착용감도 편안하다.
더 특별한 게이밍 인이어 헤드셋
ROCCAT SCORE
ROCCAT SCORE는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ROCCAT ARMOR가 사용하는 게이밍 인이어 헤드셋이다. 이 제품은 풀 스펙트럼 듀얼 드라이버 디자인으로 뛰어난 음질을 갖추고 있다. 고급 네오디뮴 자석으로 제작된 10mm 드라이버가 묵직한 저음을 전달하고, 6.8mm 파트너 드라이버가 정확한 중고음을 제공한다.
또한, 독특한 설계가 적용된 어쿠스틱 챔버가 저음, 중고음과 완벅한 조화를 이뤄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준다. 주변의 소음을 제거해주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도 적용돼 게임에 대한 집중력을 잃지 않고 사운드 플레이에 몰두할 수 있다.
편안한 착용감도 특징이다. 귀 윤곽에 맞게 모양이 조절되는 귀걸이 모양의 메모리폼 이어밴드가 적용됐고, 꼭 들어맞는 메모리폼 이어팁으로 착용감이 아주 좋다. 여기에 모든 목소리 음역을 정확히 전송하는 리얼 보이스 마이크가 탑재됐다. 빠르고 간편한 오디오 컨트롤 기능과 단선 방지를 위해 견고하게 설계된 케이블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