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의 모양을 본떠서 제작된 RGB 방열판 디자인 강조
- 16GB 메모리 2개 패키지 구성 총 32GB 용량 제품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고성능 튜닝 메모리 브랜드 올로와이(OLOy)의 한국 공식 수입/유통기업 올로이앤코(대표: 이정숙)가 오버클럭에 최적화된 A 다이로 제조한 데스크톱 PC 메모리 올로와이 DDR5-6400 CL32 BLADE RGB MIRROR 메모리 패키지 모델을 출시했다.
개당 16GB 용량 메모리 2개를 듀얼뱅크 형태로 구성한 총 32GB 패키지 제품으로, 동작 램타이밍은 CL32-38-38-76이며, 권장 동작클럭은 6400MHz(PC5-51200)이다.
올로와이 메모리 만의 특징이라면 실버/그레이 조합의 세련된 알루미늄 방열판이다.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동작을 추구한 튜닝 메모리는 열 발생량이 노멀 메모리 대비 많다. 올로와이는 메모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냉각해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주목할 점은 사용한 메모리 다이가 SK 하이닉스에서 제조한 A다이 제품이다. 오버클럭에 유리한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게이머와 하이엔드 사용자에가 선호하는 메모리 제품이다.
올로와이 메모리의 블레이드(BLADE) 명칭은 검의 모양을 본떠서 제작된 방열판 디자인에서 비롯됐다. 방열판 상단에는 RGB LED를 배치해 화려한 LED 효과도 제공한다. 메인보드 RGB 싱크로 색상과 효과를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도 있다.
아울러 DDR5 플랫폼에 적용된 최신 메모리 기술 모두를 지원. DDR5는 DDR4 대비 16뱅크에서 32뱅크로 2배 이상 향상된 뱅크(Bank) 기술로 데이터 액세스의 높은 가용성과 대역폭을 지원하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해 안정되게 구동한다.
아울러 오버클럭에 강한 메모리라는 위상에 걸맞게 제조 단계에서 보장된 수율의 메모리 다이만 엄선해 상품화했기에 AMD 라이젠과 인텔 코어 시스템 오버클럭 시 한층 높은 성공 확률을 제공한다.
올로와이 DDR5-6400 메모리는 공식 유통사 올로이앤코가 공급한 제품에 한해 제품이 공급되는 동안 기간 제한 없이 무상 보증을 보장하는 평생 보증(Lifetime Warranty) 서비스가 제공된다.
보다 상세한 올로와이 신제품 정보와 구매는 각종 온, 오프라인 쇼핑몰, 가격 비교 사이트 및 탁탁몰(tagtag.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올로와이(OLOy)는 2012년 홍콩에서 창립된 회사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제품을 OEM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론칭한 독자 브랜드다. 창립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5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의 메모리로 게이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