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석권
상태바
[지스타 2024]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석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11.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포함 인기 게임, 우수개발자 부문 등
첫 AAA급 콘솔 도전작, 글로벌 흥행 성공
김형태 대표이사, 다섯 번째 게임대상 수상
(이미지 출처 : 시프트업 제공)
김형태 ‘스텔라 블레이드’ 총괄 디렉터가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미지 출처 : 시프트업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서비스하는 스텔라 블레이드13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한 기술창작상 4개 전 부문(게임 기획·시나리오, 그래픽, 캐릭터, 사운드)과 우수개발자상, 인기게임상 등 주요 7개 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으로 시프트업은 2023년 게임대상 당시 승리의 여신: 니케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캐릭터 부문)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426일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직접 디렉터를 맡아 개발한 시프트업의 첫 AAA급 콘솔 도전작으로 대한민국 게임 업계 최초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직접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직후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이용자 역대 최고 평점인 9.3점을 기록하여 화제를 모았다. 또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신규 IP로 원작 팬덤 없이도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 국가들의 주간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대한민국 IP의 우수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게임업계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스텔라 블레이드는 김형태 디렉터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게임 중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다섯 번째 게임(2001창세기전3’, 2004마그카르타 : 진홍의 성흔’, 2012블레이드 & 소울‘, 2023승리의 여신: 니케’)이 되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유저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관심으로 게임대상 7관왕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AAA급 콘솔 게임 개발이라 모든 순간이 도전의 연속이었는데 이러한 도전들이 모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시프트업만의 색깔이 담긴 게임을 통해 유저분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