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톡톡 튀는 제이비 랩 웨이브 2
상태바
블루투스 스피커 톡톡 튀는 제이비 랩 웨이브 2
  • 정효석
  • 승인 2016.02.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LAB의 아웃도어 스피커 웨이브 2

제이비 랩 블루투스 스피커 일전에 요 회사 제품을 리뷰 한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캠핑 가서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비슷한 유형의 제품들이 몇 종 있는 걸로 압니다. 보시는 분들도 아.. 이거라고 생각들 정도로 어디선가 본 적이 있죠. 분명하게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있다는 건 아실 겁니다, 하지만 비슷하다고 다 같은 건 아닙니다. 스피커 음질에서 그리고 외형에서 반짝이는 조명의 선명도와 360도 어디서나 FULL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정말 제대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아웃도어용으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웨이브 2 자전거를 즐기는 제게 꼭 필요했던 제품입니다.

 

선명하게 제이비 랩의 로고가 보입니다.아웃도어용 답게 튼튼하게 고강성 프레임을 적용해 단단하고 또 튼튼합니다. 아웃도어를 즐기거나 자전거를 탈 때도 외부의 충격이나 흔들림 등으로부터 자체를 보호해줍니다. 사이즈는 165X67mm  무게는 320g입니다. 배터리는 리듐-폴리머로 최대 재생시간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50% 정도의 볼륨 구성시 7시간 내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충전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나와 있습니다. 충전타임과 사용 시간 모두 환경이나 사용자의 구성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나니 이건 직접 사용해보시고 판단하는 부분이겠지요.

 

상단에 모든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물론이고 전화통화가 가능합니다. 핸즈프리 기능이 제공되는 건 물론이고 음악 재생이나 SD카드를 통한 음악 듣기도 가능합니다. 최대출력이 25W [정격출력 10W. 실용 최대출력 25W] 로 실외나 자전거로 이동 시에도 상당히 들을만한 음질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최상의 음질을 제공해주는 고음질 DSP가 장착되어 우수한 음질을 제공해줍니다. 조금의 아쉬움이라면 아웃도어 용이라면 방수. 방진의 기능이 있을진데 어디에서도 이런 점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 확인이 불가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순간의 빗물이나 일상에서의 실수 정도는 커버가 되리란 생각입니다.

 
구성품은 AUX 단자. USB 충전용 케이블. 설명서. 카라비너. 본체 웨이브 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심플한 구성이죠.
 
이번 제품의 특징인 360도 LED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멋진 제품입니다, 색상은 오렌지. 블랙. 그린의 세 가지 색상이 지원됩니다.
 
 
요렇게 기본 구성품인 카라비너 클립으로 어디든 장착하거나 걸거나 그리고 가방 같은 곳에 거치도 가능합니다. 캠핑장에서는 나무나 테트 고리 등에 어디든 걸어두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당연히 블루투스가 되니 편하게 앉아서 음악도 재생이 가능하고요.
 
 

자전거 탈 때도 요렇게 수통이 들어가는 곳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랍니다. 수통과 같은 사이즈라 딱 알맞게 요렇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바닥은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 장착이 되어 있어 어느 곳이든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며 거치시 충격을 최소화해줍니다.

 

 

위쪽의 메뉴 버튼들은 5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중앙에 위치한 전원 버튼은 통화 기능뿐 아니라 일시정지. 재생의 기능이 있으며 페어링 모드를 지원합니다. 페어링은 전원을 커면서 바로 자동 실행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플레이 도중에 전화가 걸려오면 음악이 멈추고 통화 종료가 되면 자동으로 다시 재생이 됩니다. 볼륨 버튼으로 리스트 선택이 가능하며 라이트 변경 버튼으로 다양한 모드로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5분 동안 연결이 없을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배터리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피커 후면에 보면 요렇게 마이크로 SD 슬롯과 5핀 충전 케이블 홀과 AUX 단장과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배터리 LED 창이 후면에 있어서 음악 재생 중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흠... 저기에 고무로 된 패킹이나 캡을 씌울 수 있으면 더 좋을 듯..

 

안드로이드 폰 사용 시 각종 SNS의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초고속 블루투스 4.0을 지원해서 더욱 깨끗하고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시켰고 전력 소모를 낮추었답니다. 이퀄라이저는 음악의 파동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바뀌며 멋진 패턴과 영상을 보는듯한 재미를 전해줍니다. LED 버튼을 통해 조절이 가능하며 OFF 모드도 지원됩니다.

 

다양한 색상과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춤추듯 자연스러운 이퀄라이저를 보여주는 제이비 랩 웨이브 2 제품입니다. 위 사진처럼 다양하게 아름답게 색상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면서 음악을 듣는 것뿐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선사해줍니다.

 

때로는 잠시 꺼두셔도 음질만은 절대 변하지 않는답니다. 작지만 강한 25W의 스피커로 당당하게 또 여행의 즐거움 아웃도어 활동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야간 산행 시나 자전거 탈 때도 야간 시엔 경광등의 역할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페어링 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장에서는 은근하게 무드 등으로 사용해도 정말 좋답니다. 갈수록 진화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요런 제품 어떤가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