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프리미엄 외장하드 Lacie Rugged Thunderblot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프리미엄 외장하드 Lacie Rugged Thunderblot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5.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 NASDAQ:STX)는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보유한 외장하드 ‘LaCie Rugged RAID(이하 라씨 러기드 레이드)’와 ‘LaCie Rugged Thunderbolt (이하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라씨(LaCie)는 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에 비해 두 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자랑한다. 또한, 하드웨어 RAID 0과 1을 지원해 빠른 속도 혹은 데이터 보안을 선택할 수 있다.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두 개의 외장하드가 RAID 0로 기본 설정되어 최대 240MB/s 의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를 RAID 1 (미러 모드)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가 두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된다. 즉,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4TB다.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의 차에 깔리는 충격을 견딜 수 있다. IP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췄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썬더볼트 인터페이스 케이블로 최대 387MB/s의 속도를 갖췄다. 라씨 러기드 제품군답게 충격 방지, 방진, 방수 기능도 갖췄다. 버전은 HDD와 SSD 두 개로 나뉜다.

SSD 버전의 경우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387MB/s, HDD 버전의 경우 최대 122MB/s다. 최대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충격을 견딜 수 있고,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도 제공된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썬더볼트 및 USB 3.0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또한 두 제품은 ‘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 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다. 3년 제한 보증이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 4TB의 소비자가는 569,900원이며,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 1TB HDD는 259,900원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오픈마켓 및 스마트웍스, 토브테크 등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