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가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최하는 '2016 최고 가치 글로벌 브랜드 어워드'에서 대만 기업 중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어워드는 브랜드 재무성과, 브랜드 역할지수, 브랜드 경쟁력 등 브랜드 가치를 토대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에이수스는 이번 평가에서 17억 4,8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은 셈이다.
렉스 리(Rex Lee) 에이수스 글로벌 마케팅 총괄이사(CMO)는 "4년 연속 최고 가치의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무엇보다 컨슈머 및 게이밍 등의 PC부문에서 유일하게 영예를 받은 것에 의미가 크다"며 "에이수스는 디자인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지난 27년간 괄목한 성장을 이어 왔으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선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수스는 올해 '2016 iF제품 디자인 어워드', '2016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13번째와 15번째 수상했으며, 디바이스 전문 미디어 LAPTOP에서 발표한 '2016 최고 및 최악의 노트북 브랜드'에서 최고의 브랜드 3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