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밴드와 이어폰을 합친 독창적인 형태의 목걸이형태의 엔보우 노블 M700 입니다. 스타일도 돋고 내구성도 강하여 착용시 편안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 위험도 적은 프리미엄 이어폰입니다.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재생이 가능한 완전 프리형태의 엔보우 노블 M700 입니다. 박스 패키지를 보니,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어 잇네요.
패키지 모퉁이에 엔보우(enbow) 라고 로고가 보이는군요.
엔보우 노블 M700 를 개봉하여 보겠습니다. 블랙의 깔끔한 포장상태가 인상적였던 엔보우 노블 M700 입니다. 우측 포장을 열면, 내부 패키지가 또 있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의 구성품은 본체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팁 3종, 매뉴얼,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엔보우 노블 M700를 보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뉴얼을 한번이라도 보면,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엑스자 형태로 고정할 수 있게 고리가 있습니다. 그림처럼 쓰면 됩니다.
엔보우 노블 M700의 목걸이형태의 본체에는 MP3 음악을 넣을 수 있는 8GB의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로컬로 음악재생도 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MP3 플레이어 부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재생을 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큰 이점이 생깁니다. 또 디자인이 유선형태로 잘빠진 세련된 목걸이 같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의 이어폰은 충분한 음질을 보여 주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꿈의 소재 그래핀이 사용되어 음원을 구현하였습니다. 무손실 오디오 포멧까지 지원하는 엔보우 노블 M700는 최상의 음질로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 와 스마트폰의 궁합도 좋습니다. 로컬 음악 재생 뿐 아니라 최신 블루투스(Bluetooth) 블루투스 버전 4.2를 지원하여 깔끔한 음질과 끊킴 없는 음악재생도 지원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V30과 연결하여 음악재생도 잘되었습니다.
목걸이형태로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활용성이 돋보여!
엔보우 노블 M700는 목걸이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것이 상당히 독특하고 좋았습니다. 넥밴드와 이어폰의 중간형태로 장점만 모아서 만든 느낌이였습니다. 목걸이형태 + MP3플레이어 + 이어폰장점을 합친 블루투스이어폰이였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음악감상 시 귀에 꽂아 사용 가능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목걸이라 귀에서 빠져도 분실의 위험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단단하게 고정되는 엔보우 노블 M700 의 케이블은 스포츠 이어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촬동성을 지녔습니다. 절대 목에서 위로 빼지 않으면 안빠지죠!
엔보우 노블 M700 전용 어플인 '엔보우 스마트'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폰) / 앱스토어(아이폰) 에서 엔보우 스마트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이어폰의 전용 어플로 만보계, 칼로리소비 체크, 활동시간, 평균속도 등의 체크가 가능 합니다.
엔보우 노블 M700 의 어플을 통해서 음악재생과 관리가 모두 가능합니다. 앱 설치로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보우 노블 M700 이어폰과 연동은 앱에서 이어폰제품을 선택해주면 연동이 됩니다.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측정되는 걸음수, 활동시간, 이동거리 측정, 평균 속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운동을 위한 스포츠이어폰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음악 재생 제어와 사용자별 원하는 이퀄라이저(Equalizer; EQ) 세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엔보우 노블 M700 을 사용하여 내부 저장공간에 버튼 클릭 한번으로 음성레코딩(녹음)이 가능합니다. 녹음 시작/정지 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면 녹음기능이 동작합니다.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은 재생시간이 연속 8시간 입니다. 꽤나 긴 배터리타임으로 계속적인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꼬임의 트위스트 스타일과 블랙 느낌이 상당히 인상적였던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이어폰 이였습니다.
넥밴드와 이어폰, MP3플레이어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것 같은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이어폰은 신선한 편리함으로 다가왔습니다. 등산용, 운동스포츠용 이어폰으로 쓰기도 좋았고, 일상에서 음악감상도 편했습니다. 자주 이어폰을 끼고 뺄 때 편리한 넥밴드의 장점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