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8] 체리‧카일‧오테뮤 키보드 스위치를 만나다
상태바
[컴퓨텍스 2018] 체리‧카일‧오테뮤 키보드 스위치를 만나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6.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는 가운데, 체리, 카일, 오테뮤 등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업체도 유저의 취향에 맞는 키보드 스위치를 개발, 출시하고 있다. 컴퓨텍스 2018의 주무대인 난강홀 4층에서는 체리, 카일, 오테뮤의 키보드를 만나볼 수 있었다.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체리 부스에서는 전통과 역사의 체리 MX 스위치가 전시됐다. 청축, 갈축, 흑축, 적축 스위치는 물론 사일런트축, 스피드축 스위치도 전시돼 체리의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다. 스위치 높이를 낮춘 로우 프로필 스위치도 만나볼 수 있었다.

▲ 체리의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가 전시됐다.
▲ 체리 MX 스위치 적축의 로우 프로필 버전.
▲ 사일런트축과 스피드축도 만나볼 수 있었다.

다양한 자체 개발 스위치로 체리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카일에서는 이번에도 새로운 스위치를 공개했다. 우선 SUN 스위치가 있다. 이 스위치는 키 스위치의 중앙에서 빛이 퍼져 LED 조명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스위치 내부의 금속을 각기 다른 소재로 사용해 독특한 타건감을 지닌 것도 특징이다. 이 스위치는 컴퓨텍스 2018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 스위치 중앙이 태양처럼 밝게 빛나는 SUN 스위치.

한편, 슬림한 기계식 스위치인 NB 스위치도 모습을 드러냈다. 이 스위치는 동작 지점이 1.1mm에 불과해 빠른 입력이 가능하고, 펜타그래프 구조와 기계식 스위치의 장점을 동시에 취했다. 이 스위치를 채용한 제품은 빠르면 연말 성수기에 맞춰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 NB 스위치는 매우 슬림하고 입력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 현재 카일이 판매 중인 스위치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가성비 좋은 스위치를 출시하는 오테뮤 역시 부스를 마련했다. 이곳에서도 오테뮤가 판매 중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만나볼 수 있었다.

▲ 오테뮤의 키보드 스위치도 직접 보고 타건해볼 수 있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컴퓨텍스 2018은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위치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RGB 조명 효과를 강화한 제품, 슬림하고 입력이 빠른 로우 프로필 스위치를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다. 컴퓨텍스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