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도 음질도 마음을 사로잡는 일체형 오디오, 브리츠 BZ-T7900
상태바
디자인도 음질도 마음을 사로잡는 일체형 오디오, 브리츠 BZ-T7900
  • 회색달빛
  • 승인 2018.06.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PC사랑 블로그 기자단 회색달빛입니다. 어렸을 때를 떠올리면 방 한편에 자리 잡고 있던 큼직한 오디오가 생각납니다. 이것저것 호기심을 부르는 수많은 버튼들, 턴테이블의 바늘, 빙그르르 돌며 흘러나오는 음악, LP 커버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들… 듣는 즐거움뿐 아니라 보고 만지는 즐거움도 있었던 시절이었지요. 어린 저에게는 오디오라기보다 참 재밌는 장난감이 되어주었습니다. 

고품격 사운드와 고풍스러운 레트로 디자인이 돋보이는 브리츠의 일체형 홈 오디오 BZ-T7900 역시 듣는 즐거움에 보고 만지는 즐거움을 더해주는 제품입니다. 하이엔드급 프리미엄 듀얼(76.2mm) 스피커 유닛과 우든 MDF 인클로저 탑재 등 고품격 사운드를 제공하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쏙 들어옵니다. 여기에 각종 스마트 기기와의 블루투스 무선연결, CD 플레이어, Optical(PCM), USB, Line in 외부입력, FM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멀티플레이어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오디오입니다.
    
 

▲ Britz Antique Audio BZ-T7900(Wireless Micro Music System).
   

▲ BZ-T7900 패키지 모습.

 

▲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어 BZ-T7900(출처: 브리츠 공식홈페이지).

   

▲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패키지 내부 모습.

 

제가 브리츠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가격 대비 훌륭한 사운드와 디자인 퀄리티, 생활밀착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BZ-T7900 역시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D 플레이어와 블루투스 기능 외에도 여러 외부입력이 가능하여(USB, Optical(PCM), 3.5mm 오디오 케이블 등)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돼 여러 종류의 음원을 즐길 수 있고, 시계, 알람 등 생활 편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BZ-T7900 전면 모습.

 

▲ 본체, 전원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무선 리모컨, 매뉴얼(보증서)로 구성돼 있다(Optical 케이블 미포함).

 

▲ 60년대 재즈바를 연상케 하는 엔틱한 디자인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 FM 라디오 수신을 위한 안테나를 장착하여 고감도 FM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다. 케이블 단자들이 자리한 후면 모습.

 

▲ 제품 보호와 밀림 방지를 위한 고무 받침대.

 

▲ 제품 정보.

 

▲ 엔틱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높은 제품이다.

 

▲ 조그셔틀을 이용해 쉽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 귀여운 리모컨으로 더욱 편리하게! 시간, 알람, 타이머, FM 라디오 등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눈에 띈다.

 

리모컨을 이용해 5가지 EQ 사운드 효과(FLAT, POP, JAZZ, ROCK, CLASSIC)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각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후면에 장착된 안테나로 고감도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으며, 주파수 자동 설정 및 프리셋 기능으로 선호하는 채널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면부 LED 창을 통해 시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알람 설정이나 취침 시 슬림 모드 등 생활에 필요한 편리 기능들도 눈에 띕니다.
 

 

▲ CD 플레이어 활용 모습.

 

▲ 블루투스 연결로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감상이 가능하다.

 

음악감상시 주로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BZ-T7900과 블루투스 페어링 후 스마트폰보다 훨씬 풍부한 음질의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어요. 아이들을 위한 오디오 동화(CD)도 종종 즐기고 있는데요, 입체적인 사운드로 동화의 여러 효과음이 더욱 생생하게 전달되는 느낌입니다.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음색 효과의 우든 MDF 인클로저 채택, 듀얼 스피커 유닛 탑재 등 고품격 사운드를 위한 일체형 오디오인만큼,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만큼 미니멀하지는 않습니다. 제품을 받아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크기나 무게가 제법이더라고요. 하지만 부담스러울 정도의 사이즈는 아닙니다. 어느 공간에나 어울릴만한 제품이며, 고광택 체리 우드와 금속 재질의 엔틱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입니다. 볼륨의 폭도 큰 편이라 가정에서뿐 아니라 카페 등의 매장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합니다.

스피커로써 안정적인 저음과 깔끔한 고음의 밸런스도 만족스러웠지만,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엔틱 디자인으로 눈과 귀가 함께 즐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디자인 매우 만족!

 

동영상 및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 보기 : http://blog.naver.com/gmlight/2213026623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