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NAS 기능 강화 펌웨어 공개해
상태바
아이피타임, NAS 기능 강화 펌웨어 공개해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8.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업체 이에프엠네트웍스에서 NAS dual 시리즈 사용자를 위한 기능 강화 펌웨어를 공개했다.

ipTIME의 NAS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로 기능 추가와 안정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월 16일 출시한 펌웨어 버전 1.4.22는 IP CAM 녹화 시 녹화 파일 포맷을 MP4나 AVI 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 IP 카메라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4월 21일 출시한 펌웨어 버전 1.4.26은 토렌트의 RSS Feed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직접 RSS feed URL 주소를 입력하면 일정 주기로 RSS Feed 에서 토렌트 정보를 찾아 시드를 등록한다. 이때 포함 또는 제외할 단어를 기반으로 추가될 시드를 필터링 할 수 있다.

또한 1.4.26에는 AFP, WebDAV, Apache 등 서비스별 UPNP 자동등록 옵션도 추가되어 포트포워딩 자동등록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6월 2일 출시한 펌웨어 버전 1.4.30은 Apache 서버는 2.4.43, PHP 서버는 7.3.17, MySQL 서버는 5.6.17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APM이 업데이트되며 기존 제공되던 XE, Wordpress, MantisBT, Piwigo, Young Cart5, Gnu Board5, 총 6개 Plug-in APP도 업데이트 되었으며 XE3와 NextCloud, 2개의 APP이 신규 추가되었다. 

7월 8일 출시한 펌웨어 버전 1.4.36은 시스템 로그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다. 로그 검색 기능은 SQL 기반으로 재설계되어 윈도우 파일 공유, FTP 서버, IPCAM 등 서비스 별 로그를 검색할 수 있어 편리성이 강화되었다. 
 
7월 27일 출시한 펌웨어 1.4.38은 ‘서버켜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서버켜기’는 최대 절전 모드 해제 기능으로 관리툴의 NAS 시스템 끄기를 실행하여 절전 모드 상태가 된 NAS의 최대 절전 모드를 해제하는 기능이다. 

이에프엠네트웍스에서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으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NAS 사용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