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블랙, 온라인 캠퍼스 '포인캠퍼스'로 비대면 교육의 새 시대 열어 
상태바
포인블랙, 온라인 캠퍼스 '포인캠퍼스'로 비대면 교육의 새 시대 열어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03.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캠퍼스 모바일 웹 홈 화면 예시. [사진=포인블랙]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카페나 블로그 운영보다 쉬운 온라인 캠퍼스를 표방하는 '포인캠퍼스'를 선보인 포인블랙(대표: 임지환)의 성장세가 매섭다. 

포인캠퍼스는 포인블랙이 지난해 5월 출시한 ‘온라인 캠퍼스 플랫폼’으로, 온라인 강의 커리큘럼 구성과 영상 촬영, 편집, 제작부터 학습 설계와 운영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실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S-OIL, SK 엠앤서비스, 성균관대학교, 수원시청소년재단 등 기업과 공공기관, 학교 200여 곳에서 온라인 캠퍼스로 포인캠퍼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향후 비대면·온라인 교육 전환이 가속화되며 포인캠퍼스에 대한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이 주관하고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포인블랙은 비대면 온라인 학습 시스템인 ‘포인캠퍼스(PoinCampus)’를 통해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포인블랙 임지환 대표는 "별도의 도메인으로 캠퍼스 브랜드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포인캠퍼스는 기존의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기 때문에 쇼피파이(Shopify, 해외 이커머스 솔루션)와 카페24(글로벌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의 교육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며 포인캠퍼스를 소개하고, "포인캠퍼스 출시로 중소형 학원들도 저렴하게 온라인 캠퍼스를 구축해 온라인 학습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포인캠퍼스 화상수업 예시. [사진=포인블랙]

포인캠퍼스는 캠퍼스 개설과 운영도 손쉬울 뿐 아니라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초대링크를 전송해 클릭 한 번으로 입장할 수 있어 멤버 관리가 간편하다. 대규모 초대 역시 엑셀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캠퍼스 안에서도 개별 목적에 맞게 자유로운 개설과 운영이 가능하며, 운영 정책에 따라 공개/비공개로 운영할 수 있어 사설학원과 교육기관, 단체 등에서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체적으로 확보한 영상 스트리밍 기술로 강의 수강도 자유로우며, ZOOM과의 연동도 지원해 실시간 라이브 수업도 진행 가능해 수강자도 편리한 교육 플랫폼으로 꼽는다.

임지환 대표는 "온라인 캠퍼스 운영을 통해 강사와 사설 교육 기관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포인블랙도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고, 상생 관계를 형성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