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국내 게이밍 기어 선두주자를 넘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글로벌 브랜드 기업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APC720 Lite HD 웹캠(이하 APC720 Lite) 출시 소식을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APC720 웹캠’의 후속 모델로, 불필요한 기능을 덜어내고 가성비를 높였다.
APC720 Lite 역시 APC720과 같이 초당 30프레임의 HD 720p를 지원해 화상 회의나 비대면 수업 등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앱코 웹캠의 시그니처인 ‘프라이버시 커버’가 기본 장착돼 사생활 노출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70도의 넓은 화각과 360도 회전으로 다양한 화면 연출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클립형 거치대 설계로 노트북 또는 PC 모니터 등에 장착할 수 있으며, 1/4UNC 나사 홀이 있어 삼각대에도 거치할 수 있다.
APC720 Lite는 빌트인 모노 마이크가 탑재돼 별도의 마이크를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수동 초점 모드로 원하는 피사체에 수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따. 또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만 하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작동이 되는 USB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17,5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