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음식물처리기 판매, 지난해 대비 38% 성장"
상태바
에누리 가격비교 "음식물처리기 판매, 지난해 대비 38% 성장"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악취나 벌레가 생기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찾는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6월~7월(11일 기준) 음식물처리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8% 성장했고 매출은 65% 올랐다.

처리 방식별로 비교해 보면, 분쇄 방식의 경우 환경오염과 역류, 불법제품 이슈 등으로 상승폭이 미미한 반면 음식물 감량율이 높은 건조 및 분쇄 방식은 판매수 94%, 매출은 121%가 증가했다. 친환경적이면서 반영구적인 미생물발효 방식 역시 판매수 136%, 매출 172%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음식물처리기 인기상품은 '스마트카라 PCS-400'이다. 건조 및 분쇄 처리방식으로 복합 탈취 필터를 탑재했으며, 처리용량 2L, 감량율은 최대 90%를 지원한다. 또한, 기존 음식물처리기의 불편했던 도어 개폐 방식을 원터치 방식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을 위한 잠금 기능을 장착했다. 이 제품의 7월 1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68만원대, 최고가는 약 88만원대를 보이고 있다.

또 다른 인기상품은 미생물발효 방식의 '한미프렉시블 바이오린클 RC-02'다. 처리용량 1.5kg, 처리시간 24시간내 특허 받은 2세대 미생물 처리 기술을 적용한 이 제품의 7월 1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68만원대, 최고가는 약 110만원대다.

에누리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집안환경을 쾌적하게 도와주는 음식물처리기가 새롭게 각광받는 여름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에누리를 통해 인기 제품 최저가 가격비교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폭넓게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