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즐거운 추석연휴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마련"
상태바
SKT "즐거운 추석연휴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마련"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9.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이 언택트 추석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SKT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메타버스 공간인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를 통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SKT가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기 위해 모집한 이프렌즈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임이 개최된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할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SKT는 총 100여명의 이프렌즈를 선발해 이들과 함께 이프랜드만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프렌즈들은 이번 추석 연휴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 아바타로 각자의 개성넘치는 노래실력을 뽐낼수 있는 '이프랜드 노래방', 등을 비롯해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 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또, SKT는 이프랜드 출시 후 성황리에 진행된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 Biz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 인기 콘텐츠들을 추석 연휴 기간 중 고객이 이프랜드 내에서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아리랑 TV의 '심플리 K팝', '애프터 스쿨 클럽' 등 K팝 관련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SKT는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과 제휴를 맺고 오는 22일까지 이프랜드 내에서 퀴즈를 맞추는 고객들에게 쉑쉑버거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KT가 페이스북과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공식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는 연휴 기간 집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퀘스트2는 지난 2월 처음 출시된 64GB 모델이 지속적인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국내 시장에 VR디바이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으며,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퀘스트2 128GB 모델 역시 출시 첫날 하루에 3천대가 넘게 판매되는 등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국내 인기에 힘입어 페이스북 측은 한국 시장을 미국과 함께 톱 티어(Top tier) 등급으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다.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SKT가 공동 개발에 참여한 '크레이지월드VR'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어, 추석 명절 기간동안 실감나는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T 측은 ▲국내 공식 판매로 한편 수월해진 구매와 AS 과정 ▲배송비 및 관세 등 고려 시 해외 직구 대비 저렴한 국내 판매 가격 ▲퀘스트2가 보유한 제품 경쟁력 등을 인기의 주요한 원인으로 꼽았다.

퀘스트2 128GB 모델 판매가는 414,000원(VAT 포함)으로 SKT 5GX공식 홈페이지 및 11번가∙원스토어∙전국 SKT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SKT 매장 중 전국 일렉트로마트 52개 점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픽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SKT 고객은 12개월(월 34,500원) 또는 24개월(월 17,250원) 약정 방식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전진수 SKT 메타버스 CO(컴퍼니)장은 "코로나19(COVID-19)로 명절 가족모임, 공연감상, 여행 등에 제약이 많은 고객분들에게 SKT의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즐거운 명절을 지내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