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iF 디자인 수상 K660M의 텐키리스 버전 ‘K660M TKL’ 출시 
상태바
앱코, iF 디자인 수상 K660M의 텐키리스 버전 ‘K660M TKL’ 출시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10.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에서 ABKO K660M TKL 사이드 RGB 이색사출 PBT 체리 기계식 키보드(이하 K660M TKL)의 출시 소식을 밝혔다.

K660M TKL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을 수상한 게이밍 키보드 K660M의 87키 텐키리스 버전으로, 장식적인 요소가 많은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서 ‘Less but Better’라는 모티브로 심플한 조형의 힘을 강조하며 차별화를 주었다.

특히 이 제품은 87키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돼 보다 콤팩트하고 심플한 느낌을 준다. 디자인부터 내부 설계까지 앱코가 자체 개발한 바디에 상하판 투톤 디자인과 색다른 키캡 색상 조합, 새로운 디자인의 하단 인디케이터 등 세심함도 놓치지 않았다.

또 절제된 세련미를 위해 기존의 게이밍 키보드처럼 RGB LED 스위치를 탑재하되 측면에 배치해 바닥에 은은하게 비치도록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정품 체리 스위치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키감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키보드 전면은 LED 효과 없이 1.5mm의 두꺼운 PBT 이색사출 키캡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이색사출 키캡은 두개의 사출물을 결합하는 가공 방식으로 가공 난이도가 가장 높은 고급 키캡이며, 각인의 위치가 일정하고 정교하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1,000Hz의 빠른 전송률 지원,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그리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텝스컬처2까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녀 게이밍 환경에 탁월한 성능을 지원한다.

클래식한 딥로얄블루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딥샌드 컬러로 출시된 ABKO K660M TKL 텐키리스 체리 기계식 키보드는 갈축 99,000원, 저소음 적축 112,200원에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