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프리미엄 안드로이드TV를 선보이고 있는 더함(더바오파트너스, 대표: 김승진)이 2022년형 우버(UBER) GEAR 안드로이드TV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함 우버 GEAR 신제품은 중소기업 안드로이드TV 중 가장 고퀄리티의 제품이라 자부할 수 있는 이른바, High-Class TV이다. 기존 라인업인 우버 AMG시리즈보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두 업그레이드된 라인업으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결과물이며, 55/65/75형으로 출시되었다.
HDMI 2.1 48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2개 제공하여, PS5와 엑스박스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8G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여 PS5의 4K 최고 화질을 위한 RGB 4:4:4 10bit도 지원되고, 120Hz 프레임 레이트로 움직임을 구현하므로 기존 TV에서 느낄 수 없었던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화질도 아주 뛰어나게 개선되었다. IPS패널에 QLED 기술이 접목되어 색재현성과 선명함을 모두 갖추었고, Wide Color Gamut 기술로 색재현율을 더 높여 실제 자연과 같은 색감을 표현하고 있다. 최대 800nit의 밝기와 돌비 비전 IQ, HDR10, HDR10+, HLG 등의 다양한 HDR 형식을 지원하여 더 사실적인 색감을 표현하고 있다.
백라이트는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Full Array Local Dimming 방식으로, 최상의 영상 구현을 위해 Local Dimming Zone마다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하여 더 풍부한 블랙 색상을 보여주며, 영상을 더 정확하고 생생하게 보여준다.
화질 뿐만 아니라 사운드에서도 뛰어난 스펙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뒷면에 서브우퍼가 내장되어 있어 게임 속 사운드를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여 마치 영화관에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플로팅 메탈 프레임으로 공간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며, 제품 하단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리모컨 없이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이 가능하다.
중소기업TV 특히, 안드로이드TV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더함은 중소기업TV 업계 중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A/S와 품질 개선 등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체 연구소의 화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함 만의 기술력이 추가되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감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항상 고객의 소리를 귀기울이고 있다.
더함 우버 GEAR 안드로이드TV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함TV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