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소니,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술 소개…전기차 시장에도 본격 진출
상태바
[CES 2022] 소니,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술 소개…전기차 시장에도 본격 진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1.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소니는 1월 5일부터 1월 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쇼 'CES 2022'에 참가해 미래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 및 소니의 최신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그룹의 회장 겸 CEO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날인 4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우리는 지난 2년간 도전적인 시간을 보내며 기업 목표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더 깊이 연결되고 공동체 내에서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아델(Adele)과 함께 발매한 신규 앨범 '30' 프로젝트 등 아티스트와의 협업에 적용된 소니의 최신 기술과 이니셔티브를 소개하며, 영상 제작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해준 '가상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지원하는 소니의 전문가를 위한 프로페셔널 드론 '에어피크(Airpeak)',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PRO-I(Xperia PRO-I)'를 함께 소개했다.

소니 에어피크 S1.
소니 에어피크 S1.

뒤이어 간담회 무대에 오른 톰 로스먼(Tom Rothman)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 모션 픽처스 그룹 회장 겸 CEO는 플레이스테이션 IP 기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 간 협업인 플레이스테이션 프로덕션(PlayStation Productions)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영화화한 플레이스테이션 프로덕션의 '언차티드'에 출연하는 영화배우 톰 홀랜드(Tom Holland)와 게임 개발사 너티독(Naughty Dog)의 공동 대표 닐 드럭만(Neil Druckmann)과 함께 소니와의 협업이 갖는 의미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으로 짐 라이언(Jim Ryan) SIE 사장 겸 CEO는 게임 업계에서 전례 없는 경험과 몰입감을 선사하는 차세대 가상 현실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 VR2'와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독점 타이틀로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히트작 '호라이즌' 시리즈의 최신작인 '호라이즌 콜 오브 마운틴(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을 함께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요시다 소니 그룹 회장 겸 CEO는 다시 무대에 올라 소니 그룹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Hawk-Eye Innovations)의 추적 기술과 가상 공간에서의 차세대 팬 커뮤니티 구현을 위한 맨체스터 시티 FC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소니 비전-S.
소니 비전-S.

이어서, 모빌리티 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하는 소니의 이니셔티브 '비전-S(VISION-S)'의 최근 진행 사항과 앞으로의 방향을 소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요시다 소니 그룹 회장 겸 CEO는 "소니는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기 위한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하며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22년 봄에 '소니 모빌리티(Sony Mobility Inc.)'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니의 CES 2022 기자간담회 영상을 비롯해 관련 소식과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 및 콘텐츠는 소니의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