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성 극대화한 무선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MF5in1 5in1 무선충전 조명 알람시계
상태바
활용성 극대화한 무선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MF5in1 5in1 무선충전 조명 알람시계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1.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현대인의 침대 협탁에는 놓여야 할 물건이 아주 많다. 생활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이나 무선이어폰은 물론이고 사람에 따라서는 스마트 워치도 함께 충전해야 한다. 필요한 물건은 충전기뿐만이 아니다. LED 무드등과 알람시계도 필수적이다.

아임커머스는 이를 하나의 기기로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을 출시했다. 침대 협탁을 더욱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아임커머스 UM2 UMWH-MF5in1 5in1 무선충전 조명 알람시계(이하 UMWH-MF5in1)’를 주목하길 바란다.

 

제원

모델명 : UMWH-MF5in1
입력 : 9V/1.5A, 12V/1.3A
무선 출력 : 15W (최대)
유선 출력 : 5V/1A, 5V/3A
전원 공급 단자 : USB Type-C
사이즈 : 150x118x94mm
무게 : 284g
재질 : ABS+RUBBER
부가 기능 : LED 무드 조명, 알람 시계
구성품 : 본체, 워치 홀더, 애플 워치 실리콘 커버, 삼성 워치 실리콘 커버, USB C to A 어댑터, USB Type A to C 케이블

 

듀얼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UMWH-MF5in1은 충전기와 LED 무드등, 그리고 알람시계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다. 이 중 메인이라 볼 수 있는 충전기로서의 성능은 어떨까?

워치 홀더, 애플 워치 실리콘 커버, 삼성 워치 실리콘 커버가, USB C to A 어댑터, USB Type A to C 케이블이 제공된다.

우선, UMWH-MF5in1에 다양한 구성품이 동봉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워치 홀더, 애플 워치 실리콘 커버, 삼성 워치 실리콘 커버가, USB C to A 어댑터, USB Type A to C 케이블이 제공된다. 즉, UMWH-MF5in1은 애플 워치와 삼성 워치를 모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USB Type C to A 어댑터가 동봉되기 때문에 USB Type-C가 적용된 애플 워치 7세대와도 호환성을 갖췄다.

전원 입력에는 QC 2.0/3.0이 지원되는 9V/1.5A 또는 12V/1.3A가 충전기가 필요하다.
전원 입력에는 QC 2.0/3.0이 지원되는 9V/1.5A 또는 12V/1.3A가 충전기가 필요하다.

전원 입력에는 QC 2.0/3.0이 지원되는 9V/1.5A 또는 12V/1.3A가 충전기가 필요하다. 입력 포트는 최신 IT 기기에서 많이 쓰이는 USB Type-C 방식이다.

제품 오른쪽에는 USB Type-A 포트와 워치 홀더 결합부가 위치한다.

제품 오른쪽에는 USB Type-A 포트와 워치 홀더 결합부가 위치한다. USB Type-A 포트를 통한 5W/15W 유선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 워치 충전도 지원된다.

상단과 하단의 무선충전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을 더욱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제품 상단과 하단에 Qi 무선충전기가 탑재됐고 최대 15W 출력이 지원된다. 상단과 하단의 무선충전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을 더욱 쉽게 충전할 수 있다.

 

강력한 부가 기능

버튼의 크기가 큰 편이고 기능 아이콘이 각인되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버튼의 크기가 큰 편이고 기능 아이콘이 각인되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UMWH-MF5in1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됐다. 이를 위해 제품 상단에만 5개의 버튼이 더해졌다. 버튼의 크기가 큰 편이고 기능 아이콘이 각인되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목할 점은 색 온도 변경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컬러 변경이 지원된다는 것이다.

우선, LED 무드등 기능을 테스트해봤는데, 전원이 공급된 상태에서 전구 모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작동할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했다. 주목할 점은 색 온도 변경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컬러 변경이 지원된다는 것이다. 파란색이나 빨간색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했다.

알람 시계 기능도 더해졌다.

이외에도 알람 시계 기능도 더해졌다. 누구나 쉽게 시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큰 시계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이 돋보였다.

 

마치며

UMWH-MF5in1은 다기능으로 무장한 무선충전기다. 작은 사이즈에 듀얼 무선충전과 스마트 워치 충전이 가능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LED 무드등과 알람 시계가 탑재돼 편의성이 아주 뛰어났다. 또한,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UMWH-MF5in1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하나의 충전기로 다양한 IT 기기를 깔끔하게 충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UMWH-MF5in1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