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색다른 커스텀 키보드를 원한다면? 몬스타기어 MelGeek Mojo68 & Mojopad
상태바
더 색다른 커스텀 키보드를 원한다면? 몬스타기어 MelGeek Mojo68 & Mojopad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3.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나만의 스타일과 타건감을 지닌 커스텀 키보드는 이제 게이머와 프로그래머,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IT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개성 강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저에게 커스텀 키보드가 각광받고 있다.

2022년 봄을 맞아 국내에 더 새로운 디자인을 지닌 커스텀 키보드가 등장했다. 해외에서 독특한 커스텀 키보드로 유명한 Melgeek의 Mojo68과 Mojopad를 국내 커스텀 키보드의 강자, 몬스타기어가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두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자.


독특한 스타일의 무선 커스텀 키보드
몬스터기어 Melgeek Mojo68

네온/레트로/피젼/플라스틱/샴페인 로즈 등의 5가지 컬러로 출시된 Melgeek Mojo68은 실리콘과 포론 재질로 보강판을 감싼 가스킷 마운트 방식을 사용해 타건음과 타건감이 우수하다. 특히 진동을 최소화한 실리콘 댐프너와 진동/충격 차단에 방진효과를 더한 포론 소재가 인상적이다.

Melgeek Mojo68은 퀵스왑 기판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하고 교체할 수 있다. 몬스타기어에서는 다양한 유저의 취향에 따라 게이트론 백축/황축/청축/은축/갈축 Pro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1차 판매 이후에는 게이트론 백축 Pro로 통일될 예정이다).

실리콘과 포론 소재로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실리콘과 포론 소재로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을 장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을 장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다채롭다.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매핑과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고, 커스텀에서 주로 사용되는 QMK를 이용한 매핑도 가능하다. 각 키별로 컨트롤 가능한 LED도 앱에서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다.

Melgeek Mojo68은 윈도우 PC는 물론 iOS, 안드로이드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유선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5.0, 2.4GHz 등의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커스텀 키보드 중 독보적인 디자인에 연결성, 커스터마이징도 뛰어난 것이다. 가격은 250,000원이다.


넘버패드도 내 마음대로
몬스터기어 Melgeek Mojopad

Melgeek Mojopad는 레트로/네온/플라스틱/피젼 등 4가지 하우징 컬러와 세 가지 키캡 프로파일, 다섯 가지 스위치를 선택해 사용자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프리미엄 넘버패드다. 이 넘버패드는 가스킷 마운트 방식에 실리콘과 포론 재질을 사용해 다른 넘버패드와 다른 타건음과 타건감을 선사한다.

Mojopad의 정방향 스위치는 어떤 키캡 프로파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퀵스왑 기판을 통해 언제든 사용자가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iOS/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호환되며, 전용 앱을 통해 쉽게 매핑할 수 있다. 유선/블루투스 5.0/2.4GHz 연결을 지원하며 최대 4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가스킷 마운트 방식이 독특한 타건감을 사용자에 전달한다.
가스킷 마운트 방식이 독특한 타건감을 사용자에 전달한다.
Mojo68과 Mojopad를 함께 사용하면 커스텀 키보드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Mojo68과 Mojopad를 함께 사용하면 커스텀 키보드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래서 Melgeek Mojopad는 스타일과 타건감, 연결성,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모두 갖춘 최고급 넘버패드다. 앞서 소개한 Mojo68과 함께 사용하면 당신의 데스크를 더 다채롭게 꾸밀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은 9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