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3는 세계 최초로 SUPER X-Fi 기술을 탑재한 외장 USB DAC이자 AMP 사운드카드로, 더 좋은 음질을 추구하는 유저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제 전작의 음질은 이어받으면서 게이머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USB DAC가 출시된다. 바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다. 이 외장 사운드카드는 게이머를 위한 오디오 설정과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 플레이에서 승리하자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가 있다면 사운드 플레이에서 남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먼저 상대방이 총소리가 어디에서 오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도와주는 SXFI 배틀 모드를 지원한다. 이를 이용하면 적의 위치를 보다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어 FPS 게임에서 큰 도움이 된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의 인기 기능인 스카우트 모드(Scout Mode)도 사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적이 총을 재장전하는 소리나 풀밭에서 움직이는 소리 등을 게이머의 귀에 바로 전달해준다. 그만큼 어딘가에 숨어 있는 적을 파악하기가 쉬워지는 것이다.
더 디테일한 서라운드 사운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는 최대 32-600Ω의 스튜디오급 헤드폰 임피던스를 지원해서 더 섬세한 음질을 지니고 있다. 114dB. 24-bit/192kHz를 지원하는 USB-C 단자로 연결하면 기존보다 더 생생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더 웅장한 서라운드 사운드도 제공한다. 클래식 마니아를 위한 스테레오 7.1채널 연결은 물론 게이머를 위한 가상 7.1채널 음향기술을 지원한다. 전문 사운드 스튜디오에서 캡처할 경험을 헤드폰에서 재현하는 슈퍼 X-Fi 헤드폰 홀로그래피를 비롯해 사운드 블라스터 서라운드 가상화, 돌비 디지털 라이브 등도 지원한다.
폭넓은 호환성, 편리한 사용성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에는 7개의 I/O 커넥터가 있어 여러 오디오 장치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PC, MAC은 물론 PS5, PS4 등의 콘솔 게임기와도 사용 가능하며, 멀티 채널 스피커 시스템도 지원한다.
컨트롤도 쉽다. 전면에 위치한 세 가지 필수 컨트롤 버튼을 통해 한 손으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외에 더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SmartComms 키트도 지원하며, Crystal Voice로 목소리를 더욱 명확하고 선명하게 청취할 수 있다.
마치며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는 SXFI 배틀 모드, 스카우트 모드를 통해 더 강력한 사운드 플레이를 제공하는 외장형 사운드카드다. 여기에 가상 7.1채널, 돌비 디지털 라이브 등으로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입력단자와 버튼도 제공한다. FPS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에 적합한 사운드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Creative 공식유통사 제이웍스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