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0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디오테크니카는 고성능 회의용 시스템, 디지털 유·무선 마이크, 스튜디오 및 홈레코딩용 동시녹음 시스템 등 전문 프로 제품과 헤드폰, 이어폰, 헤드셋, 턴테이블 등 다양한 컨슈머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이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특별 공간에서 오디오테크니카의 음향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들도 직접 청음 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신제품들도 선공개로 만나볼 수 있다. 'ATH-HL7BT' 고음질 오픈형 무선 헤드폰은 오픈 에어 구조로 자연스러운 소리의 울림이나 여운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대구경 53mm 드라이버 탑재 및 LDAC 코덱 지원으로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한, 220g 초경량 무게와 2중 구조 이어 패드로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소니의 360 Reality Audio를 지원해 현장감 있는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ATH-202USB' USB 이너 이어 헤드셋은 U형 코드를 채용한 이어폰 타입의 헤드셋 제품이다. 휴대하기 편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깨끗한 사운드, 선명한 음성 전달로 언제 어디서든지 온라인 회의나 강의 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ATH-HL7BT와 ATH-202USB은 추후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이번 오디오테크니카 부스에서는 다양한 전문 프로 제품과 컨슈머 제품뿐만 아니라 평소 만나보기 어려운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신제품 선공개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