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차박에 최적화된 빔프로젝터,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
상태바
캠핑과 차박에 최적화된 빔프로젝터,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8.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홀로 또는 가족끼리 여가를 즐기는 일이 많아졌다. 특히 해외여행이나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기 쉽지 않아지면서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캠핑족이 크게 늘었다. 이러한 캠핑족은 거리두기가 끝난 이후에도 여전히 다양한 장소를 찾으면서 캠핑과 차박을 즐기고 있다.

캠핑이나 차박 중 다양한 영상을 감상하거나 OTT 서비스를 즐기는 사람도 많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도 괜찮지만, 역시 야외 감성을 느끼면서 영상을 감상하기에는 빔프로젝터만 한 것이 없다. 그런데 어떠한 빔프로젝터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할까?

야외에서 사용하려는 빔프로젝터는 먼저 휴대가 간편해야 하고 별도의 전원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내장된 것이 좋다. 여기에 외부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고 큰 화면과 강력한 사운드를 지원하면 더더욱 좋다.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이러한 요소를 모두 갖춘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빔프로젝터다.

 

 

아웃도어에 적합한 디자인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캠핑과 차박에 최적화된 빔프로젝터다. 먼저 크기는 186x154x146mm, 무게는 2.3kg으로 휴대하기에 적합하다. 스피커 부분은 생활 방수 필름으로 보호된 IPX2의 방수 등급, 외부는 1mm 두께의 방수 내부 레이어와 낙하 방지 외부 수지로 이중 보호되어 내구성까지 고려했다.

6,000mAh 대용량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일반적인 사용을 기준으로 약 2.5시간 작동하기 때문에 영화 1편 정도는 감상할 수 있다. 배터리를 내장한 빔프로젝터는 성능이 안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뛰어난 성능까지 갖췄다.

야외에서 빔프로젝터를 보려면 손쉬운 설치와 사용이 필요하다. 설치와 사용이 복잡하면 휴식하러 온 캠핑에서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기 때문이다.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간편한 설치와 사용으로 스트레스가 생길 일이 없다. 1초 만에 자동으로 초점이 조절되고 최대 15°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로 투사위치를 조절하기도 쉽다. 2D키스톤과 코너 핏 조정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올바른 직사각형을 만들어 줘 항상 정면에 설치할 필요도 없다.

 

상단에 조작 버튼이 있다.

 

뒤에는 전원 단자와 내부 열기를 빼내기 위한 통풍구,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가 있다.

 

아래에는 빔프로젝터가 바닥에서 밀리지 않도록 고무 패킹이 있다. 또한, 한가운데는 삼각대 등에 고정하기 위한 홀이 있다.

 

내부에 미러캐스트를 장착하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 즐기는 극장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야외에서도 극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BenQ CinematicColor는 마치 극장과 같은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가 수준의 색상 성능으로 콘텐츠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고 야외 환경에서도 영화 품질을 유지한다.

모든 환경에 최적화된 균형 잡힌 밝기도 지녔다. 밝은 장면과 어두운 어둠 속에서 디테일과 콘트라스트를 향상시킨다. 자동 밝기 조정 기능은 균형 잡힌 디스플레이를 보장하는 동시에 극장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여 장시간 시청하는 동안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CinematicColor 98% Rec.709 트루 컬러를 위한 넓은 색재현율로 구동되는 최적화된 이미지 모드를 제공해 실제와 같은 컬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HDR10/HLG를 지원해 밝기와 색상의 대비가 더 높은 HDR(High Dynamic Range) 효과를 제공한다.

 

정면에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최대 조절 각도는 15°다.

 

단자로는 3.5mm 오디오 아웃, USB Type-C(디스플레이 아웃), HDMI, USB Type-A가 있다. 또한, 영상을 보는 중 오작동 되지 않도록 잠금장치도 있다.

 

 

고성능 스피커 내장

휴대용 빔프로젝터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긴 하지만, 대체로 만족스러운 성능이 아니다. 일부 제품은 스테레오를 지원하지도 않을뿐더러 스테레오를 지원한다고 해도 출력이 낮아 빔프로젝터 근처에서 소리를 듣거나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해야 할 정도다.

하지만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강력한 스테레오는 물론, 전용 서브우퍼에서 울려 퍼지는 깊은 저음과 함께 올인원 시네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강력한 10W 우퍼와 듀얼 5W 스피커로 구성된 2.1채널 사운드 시스템은 음악부터 영화 같은 음향 효과 및 속삭이는 대화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전달한다. 전용 사운드 모드를 통해 영화, 스포츠, 게임 및 음악 등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다.

스피커 및 음향 심리 튜닝의 특허 받은 보정 알고리즘인 DSP IC로 왜곡되지 않은 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제공한다. 더 나은 3D 서라운드 사운드, 더 디테일한 고음, 더 강력한 보컬을 선사하고 동시에 정교하게 디테일한 고음을 유지하면서 탁월한 영화 같은 베이스 사운드를 얻을 수 있다.

 

전용 리모컨이 제공된다.

 

손쉽게 들 수 있게 손잡이가 있다.

 

휴대하기 편하게 가방을 제공한다.

 

내부에 빔프로젝터 본체와 주변기기를 모두 담을 수 있다. 크기에 딱 맞게 칸막이도 되어 있어 정리도 깔끔하다.

 

 

여러 장치와 연결되는 호환성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기반으로 여러 장치와 연결되는 호환성을 갖췄다. 먼저 HDMI 2.0(HDCP 2.2) 단자가 있어 노트북이나 PC, 콘솔 게임기 등을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USB Type-C 단자도 있어 디스플레이 아웃 기능을 지원하는 썬더볼트나 USB Type-C 단자가 있는 노트북과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USB Type-A 단자도 있어 USB 메모리나 저장 장치와 연결해 안에 담긴 미디어를 재생할 수도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에어플레이나 크롬캐스트 같은 무선 투사 기능도 지원해 스마트폰(iOS, 안드로이드)PC(macOS, 윈도우) 등 어떠한 기기와도 무선으로 연결해 화면을 송출할 수 있다. 무선으로 기기를 연결하면 케이블을 거추장스럽게 연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큰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기 때문에 다른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즐길 수도 있다.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30인치 크기부터 최대 112인치 크기까지 투사할 수 있다. 프로젝션 스크린 크기는 시청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이상적인 시청을 원한다면 60인치에서 80인치 사이의 화면 크기가 적당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크린에 투사한 장면이다. 깔끔하고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마치며

벤큐 GS50 아웃도어 미니 빔프로젝터는 캠핑이나 차박 등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빔프로젝터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지내면서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이다. 언제 어디서나 뛰어난 화질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프로젝션 시스템 - DLP
해상도 - FHD(1920x1080)
밝기 - 500 안시 루멘
명암비 - 100,000:1

색상 - 10.7만 색상, Rec.709 98%
비율 - 16:9
프로젝션 크기 - 30 ~ 112인치
OS - 안드로이드 9.0

CPU - MT9255
RAM - DDR3 1GB
저장 장치 - eMMC 8GB
네트워크 - Wi-Fi 5(IEEE 802.11 a/b/g/n/ac), 블루투스
스피커 - 2.1채널 챔버 스피커(5W x2 미드레인지 트위터 & 10W 우퍼)
입력 장치 - HDMI 2.0b x1, USB 2.0 x1, 3.5mm 오디오 잭
부가 기능 - 무선 연결(iOS, macOS, 안드로이드, PC), IPX2 방수, 70cm 낙하 방지, 오토 포커스
배터리 - 6,000mAh/11.1V(2.5시간)

크기 - 186x154x146mm
무게 - 2.3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