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첨단 그래픽 기술로 전력효율과 게이밍 성능 모두 잡았다"
상태바
AMD "첨단 그래픽 기술로 전력효율과 게이밍 성능 모두 잡았다"
  • 이철호
  • 승인 2022.09.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MD가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첨단 그래픽 기술로 와트당 성능을 향상시켜 최적의 전력 효율성과 게이밍 성능을 구현하는 자사의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높은 전력 효율성을 갖춘 그래픽 기술은 보다 효과적인 발열 및 소음 제어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별도의 쿨링 솔루션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과 고전력 그래픽 카드 구매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제공한다.

AMD는 고성능 CPU와 GPU를 모두 개발하는 유일무이한 업체로, 사내 엔지니어링 팀 간의 교류 및 상호 간의 학습을 통해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AMD Radeon RX 6000 Series) 그래픽의 성능과 효율성을 최적화했으며, 해당 제품군의 와트당 프레임률(FPS/Watt)을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23%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다.

AMD는 현재 역사상 가장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AMD RDNA 3 아키텍처 공개를 앞두고 있다.

AMD RDNA 3 아키텍처는 혁신적인 칩렛 설계와 5nm 공정, 차세대 저전력 AMD 인피니티 캐시(AMD Infinity Cache) 등 여러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 대비 약 50% 높은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뛰어난 발열 및 소음 제어, 전력 효율성으로 게이머들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MD의 최신 그래픽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MD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