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해외여행 동반자, 아임커머스 UM2 UMTC-PD65WPPS 여행용 멀티 어댑터
상태바
든든한 해외여행 동반자, 아임커머스 UM2 UMTC-PD65WPPS 여행용 멀티 어댑터
  • 남지율
  • 승인 2022.12.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2021년의 인천국제공항 여객은 300만명에 불과했다. 이는 코로나 19 이전인 2019년 대비 5%도 되지 않는 수치다.

하지만 코로나 19 방역 정책이 완화됨에 따라 2023년의 여객은 5,307만명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인천공항 1억 여객 시대를 대비한 인천공항 4단계 확장 공사, 공항 접근성 향상을 위한 GTX-D Y자 노선 등이 추진되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코로나 19 이전의 해외여행 수요를 회복하는 것을 넘어 점차 해외여행이 더욱 일상화될 것이라는 걸 의미한다.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는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여행용 멀티 어댑터인 ‘UM2 UMTC-PD65WPPS(이하: UMTC-PD65WPPS)’를 새롭게 출시했다. 국가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이번 리뷰를 주목하길 바란다.

 

제원

모델명 : UMTC-PD65WPPS
플러그 타입 : US/EU/UK/AUS
입력 : 100~250V, 50/60Hz 8A Max
USB 출력 : Type-A 최대 15W, Type-C 최대 65W,
USB 총 출력 : 65W Max
재질 : 불연성 PC
중량 : 166g
사이즈 : 56x53x75.5mm
색상 : 블랙

 

3종으로 출시된 여행용 멀티 어댑터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여행용 멀티 어댑터는 ‘UMTC-PD65WPPS’, ‘UMTC-PD45WPPS’, ‘UMTC-PD35WPPS’ 총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기본적인 기능들은 USB 단자 구성을 제외하면 사실상 거의 동일하다. 주된 차이점이 있다면, USB 최대 출력에 따라 다르다는 것인데 최대 출력은 제품 모델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크기는 멀티 플러그 기능이 탑재된 USB-PD 충전기치고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크기는 멀티 플러그 기능이 탑재된 USB-PD 충전기치고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크기는 멀티 플러그 기능이 탑재된 USB-PD 충전기치고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는 크기이기 때문에 여행 중 부피를 적게 차지하며, 공항 라운지 등에서도 부담 없이 꺼낼 수 있다. 또한, 쉽게 불이 붙지 않는 불연성 PC 재질로 제작해 안전에도 신경 쓴 모습이다.

무게는 UMTC-PD65WPPS 모델 기준 대부분의 스마트폰보다 가벼운 166g으로 확인됐다.

무게는 UMTC-PD65WPPS 모델 기준 대부분의 스마트폰보다 가벼운 166g으로 확인됐다. 여행 멀티 어댑터의 모델별 무게 차이는 약 5g 수준으로 체감하기 어려운 편이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3종 모두 USB-PD 외에 PPS 25W를 지원한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3종 모두 USB-PD 외에 PPS 25W를 지원한다.

USB 단자 구성은 어떨까? 35W 모델은 USB Type-A 3개, USB Type-C 2개(PD 35W 1개)를 품었고 45W 모델은 USB Type-A 4개, USB Type-C 1개(PD 45W)이며, 65W 모델은 USB Type-A 2개와 USB Type-C 1개(PD 65W)로 구성된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3종 모두 USB-PD 외에 PPS 25W를 지원한다. 호환 케이블 사용 시 PPS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UMTC-PD65WPPS로 노트북을 충전해 본 결과 USB-PD 65W가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UMTC-PD65WPPS로 노트북을 충전해 본 결과 USB-PD 65W가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UMTC-PD65WPPS로 노트북을 충전해 본 결과 USB-PD 65W가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변환 플러그 없이 바로 사용하자

여행용 멀티 어댑터는 단순한 USB 충전기를 넘어 변환 플러그의 역할도 수행한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는 단순한 USB 충전기를 넘어 변환 플러그의 역할도 수행한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는 단순한 USB 충전기를 넘어 변환 플러그의 역할도 수행한다. 우선 제품 자체에 다양한 국가의 플러그를 꽂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사용되는 KS 플러그나 미국, 일본에서 사용되는 US 플러그 등 다양한 종류의 플러그를 꽂을 수 있다. 또한, 최대 8A 2000W까지의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력이 높은 기기들과도 호환된다. 단, 변압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 전 전압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오른쪽에는 플러그 슬라이더가 위치한다.
플러그 전환 버튼을 누르면 플러그 슬라이더를 움직일 수 있다.
플러그 전환 버튼을 누르면 플러그 슬라이더를 움직일 수 있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오른쪽에는 플러그 슬라이더가 위치한다. 반대편에 있는 플러그 전환 버튼을 누른 상태로 원하는 플러그 슬라이더를 밀어주면 플러그가 뽑힌다. 35W 모델에는 플러그 전환 버튼이 없으며, 대신 플러그 슬라이더를 누른 상태로 미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EU, UK, US, AUS 플러그를 지원하기 때문에 150여 개국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해외 사용 전용 제품이다.

EU, UK, US, AUS 플러그를 지원하기 때문에 150여 개국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해외 사용 전용 제품이다. 국내 플러그와 비슷한 EU 플러그가 탑재되긴 했지만, KS 플러그보다 굵기가 얇아 국내 사용은 적합하지 않다.

 

마치며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여행용 멀티 어댑터 3종을 살펴봤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USB 단자 구성과 출력을 선택할 수 있고 USB 충전기를 넘어 150여 개국에서 변환 플러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였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행용 멀티 어댑터 3종과 함께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가격은 각각 29,900원(35W), 36,000원(45W), 47,800원(65W)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