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환경에 적합한 고속 출력 프린터, 삼성전자 ProXpress SL-M3220ND 레이저 프린터
상태바
사무환경에 적합한 고속 출력 프린터, 삼성전자 ProXpress SL-M3220ND 레이저 프린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1.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최근에는 프린터에 복사나 스캔,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프린터 자체적인 기능만 필요한 곳도 있다. 특히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업무를 보면서 수많은 내용을 인쇄해야 하는 사무실에는 빠른 속도로 출력되는 프린터가 필요하다.

물론, 스캔이나 팩스 등 기능도 갖추고 있다면 더 좋겠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도 출력된 문서를 스캔하거나 문서를 PDF 파일로 출력해 메일로 보는 것이 일반화되면서 굳이 필요 없어진 기능이기도 하다. 따라서 근무하는 사람이 많은 사무실에 출력하는 일이 잦다면 프린터 기능에만 특화된 제품이 더 적합하다.

삼성전자 ProXpress SL-M3220ND 레이저 프린터(이하 삼성 SL-M3220ND 프린터)는 복사나 스캔, 팩스 기능은 없지만, 매우 빠른 인쇄 속도를 갖춘 프린터다. 게다가 네트워크 기능도 지원돼 여러 사람이 상주하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정부 24의 공문서 인쇄까지 지원해 편리하다.

 

제원

인쇄 속도(흑백) - 32ppm
첫 장 출력 시간 - 6.5(대기모드 기준)
인쇄 해상도 - 1200x1200dpi
메모리 - 128MB
인터페이스 - Hi-speed USB 2.0, 이더넷 10/100 Base TX
지원 운영 체제 - 윈도우 7 이상/윈도우 서버 2012 이상, Mac OS X 10.5 이상, 리눅스
급지 용량(표준 용지함) - 250
급지 지원용지 규격(표준 용지함) - A4, A5, A6, IOS B5, JIS B5, Executive, Letter, Oficio, Folio, Legal, Statement
토너 카트리지 - 블랙, 연속 출력 시 평균 3,000(표준)
월 최대 출력매수 - 50,000
특수 기능 - 양면 인쇄, 바코드 인쇄
크기 - 366x365.6x262.5mm
무게 - 9.96kg

 

 

 

빠른 처리속도

삼성 SL-M3220ND 프린터는 빠른 출력으로 사무환경에 적합한 프린터다. 600MHz CPU128MB 메모리를 사용하여 분당 32ppm(32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서에 대하여 빠른 인쇄를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처리 속도를 줄여줘 기업의 워크 플로우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광택감이 향상되어 출력물이 더욱 생생하게 보이는 효과가 탁월하며, 글자와 이미지를 기술적으로 보정하여 보다 선명하게 표현한다. 해상도는 1200x1200dpi, 깔끔하고 정리된 인쇄물을 출력해준다. 게다가 텍스트 윤곽을 보다 선명하게 표현하여 섬세하고 세련된 인쇄물을 제공한다.

삼성 SL-M3220ND 프린터를 유선 LAN 케이블로 공유기에 연결하면 여러 대의 PC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로 연결하면 프린터가 여러 대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 비용과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빠른 출력 속도를 지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전용 카트리지를 넣어서 사용한다.

 

검은색 토너 카트리지가 제공된다.

 

다양한 버튼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출력된 종이를 손쉽게 집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후면 왼쪽에는 전원 버튼과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다.

 

메모리 덮개를 열어서 메모리 용량을 확장할 수도 있다. DDR3 메모리를 사용하며, 기본 용량은 128GB에 최대 1GB까지 확장 가능하다.

 

 

뛰어난 유지비 절감

삼성 SL-M3220ND 프린터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뛰어난 유지비 절감 효과까지 있다. 먼저 용지의 앞면과 뒷면에 출력되어 용지를 아껴주는 양면 인쇄(Duplex printing) 기능을 지원한다. 용지 소모를 반으로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고 자원 낭비를 막아준다.

토너와 용지를 절약하는 원터치 에코 모드도 탑재되었다. 에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토너와 용지를 절약할 수 있는 에코 모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원터치 에코 버튼을 사용자 환경에 맞추어 설정하면 4가지 모드를 활용하여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출력이 가능하다.

절약을 위한 다양한 에코 모드는 다음과 같다. 한 장의 종이에 두 개 이상의 페이지를 출력하는 ‘N-up 프린트’, 적은 양의 토너를 사용하여 식별이 가능한 출력물을 인쇄하는 토너 절약 모드용지 양면을 사용하여 앞뒤로 인쇄하는 양면 출력’, 종이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빈 페이지는 출력하지 않는 빈 페이지 출력 안 함등이다.

토너 소비가 높은 이미지 출력 방지, 두꺼운 텍스트를 가볍게 표현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출력 전 문서 편집을 해야 한다. 하지만 삼성 SL-M3220ND 프린터는 Easy Eco Driver로 손쉽게 에너지 사용량과 출력 비용도 절감한다. 또한, 에코 시뮬레이터를 통해 사용자는 예상 감소 CO2의 비율, 예상 전기료, 그리고 선택한 설정으로 출력 시 종이 사용량을 볼 수 있다.

 

용지를 넣을 수 있는 트레이가 있다.

 

A4 용지를 넣으려면 뒷부분을 확장해줘야 한다.

 

A4 용지를 넣은 모습.

 

트레이를 확장했기 때문에 약간 튀어나오게 된다.

 

전용 덮개를 끼워주면 깔끔하게 가릴 수 있다.

 

 

다양한 용지 사용 가능

일반적인 규격 용지는 물론, 두꺼운 용지나 우편봉투, OHP필름, 카드, 라벨 용지 등 다양한 크기와 재질의 용지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무환경에 따라 필요한 용지에 손쉽게 출력이 가능해 용지에 따라 프린터를 여러 대 구비할 필요가 없다.

두꺼운 용지는 220g/(59lb) 두께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수동 급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봉투는 60~90g/, 사진은 90~176g/, 명함은 90~176g/, 상장용지는 176~220g/. 따라서 웬만한 용지는 삼성 SL-M3220ND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한 셈이다.

또한, 삼성 프린터 제품들의 인쇄 환경을 설정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관리하도록 하는 통합 프로그램인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프린터의 복잡한 설정을 통합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단순화하여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게다가 SyncThru 웹 서비스로 프린터 관리가 편리하다. 소모품 정보 및 잔량 확인은 물론, 기기 상태 최적화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다.

 

현재 용지가 어느 정도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용지가 걸렸을 경우, 후면 덮개를 열어서 빼낼 수 있다. 또한, 특수 용지를 출력할 때도 요긴하게 쓸 수 있다.

 

두껍거나 긴 특수 용지는 확장 트레이를 사용하면 된다.

 

작은 글씨도 깔끔하게 출력된다.

 

양면 인쇄도 지원한다.

 

연결된 프린터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인쇄 대기열과 현재 어떤 내용이 인쇄 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