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나를 위한 선물, 씨게이트 고성능 외장 SSD 2종
상태바
새해맞이 나를 위한 선물, 씨게이트 고성능 외장 SSD 2종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새해를 맞이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을 주는 경우도 있겠지만,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했고 올해도 열심히 일할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것도 좋다. 그래도 이왕이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지 않을까?

외장 SSD라면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고 다니면서 감상할 수도 있고 게임을 설치해 둘 수도 있다. 더구나 노트북이나 UMPC,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든 연결할 수 있어 확장성도 뛰어나다. 고성능까지 갖춘 외장 SSD를 찾는다면 씨게이트 고성능 외장 SSD 2종을 추천한다.

 

 

작은 크기가 매력적인 고성능 SSD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1TB)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이하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대부분의 외장 저장 장치가 투박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것을 고려하면 외장 SSD처럼 느낄 수 없는 제품이기도 하다. 블랙, 실버, 블루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면에 메탈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측면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소재를 채택해 쥐었을 때 부드럽고 편안한 감촉을 제공한다.

크기는 50x70x10.6mm로 외장 저장 장치 중에서도 월등히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외장 HDD는 물론, 상당히 작은 크기인 타사 외장 SSD와 비교해서 매우 작다. 무게도 불과 74g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들고 다니면서 게임이나 영상, 작업물을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성능이 안 좋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큰 오산이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의 최대 전송 속도는 1,030MB/s. SATA 방식 외장 SSD 속도가 500MB/s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2배 더 빠른 속도다. 100MB/s 정도인 외장 HDD와는 속도를 비교하는 것조차 미안할 정도다.

이렇게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컴퓨터에 담긴 고용량 게임을 빠른 속도로 저장하고 실행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저장된 중요한 파일도 빠르게 백업할 수 있고, 동영상 편집이나 그래픽 포트폴리오 같은 작업 데이터 저장 용도로도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윈도우 OS가 설치된 대부분의 PC나 노트북은 물론, MacOS 환경의 Mac이나 Macbook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USB C-to-C 케이블은 물론 USB C-to-A 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해 USB Type-C 단자가 없는 PC나 노트북에서도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작동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USB C-to-C 케이블로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기기에 연결하면 모바일 기기에 들어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앱 등을 외장 SSD에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다.

외장 저장 장치를 사용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안정성이다. 사용하다가 갑자기 에러가 나면 데이터를 몽땅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2가지 솔루션을 갖췄다. 먼저 Seagate Toolkit 지원해 PC나 노트북에서 쉽고 안전한 백업 및 동기화가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 복구 성공률 90% 이상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해 저장된 데이터를 걱정 없이 오래 간직할 수 있다.

 

전면에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측면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소재를 채택해 그립감을 높였다.

 

USB Type-C 단자를 사용한다.

 

USB C-to-C 케이블과 USB C-to-A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보다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을 포함해도 58g에 불과하다.

 

작은 크기임에도 1,000MB/s가 넘는 속도를 지녔다.

 

 

2,000MB/s 압도적인 속도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 데이터복구 (1TB)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도 충분히 빠른 속도지만, 이보다 더 빠른 속도의 외장 SSD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특히 전문 작업자나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사진/동영상 백업, 스팀 게임 실행에 사용할 빠른 속도의 외장 저장 장치가 필요할 것이다.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 데이터복구(이하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2배 더 빠른 2,000MB/s 전송 속도를 갖춘 초고속 게이밍 SSD.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는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한 외장 SSD. 크기는 52.5x104.4x10mm로 한 손에 들어올 정도로 매우 작고 무게도 140g 정도로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블랙 컬러에 RGB LED 조명으로 포인트를 줬다. RGB LED 조명은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패턴 맞춤 컨트롤로 효과도 줄 수 있다.

USB 메모리나 외장 HDD에 대용량 파일이나 게임 등을 옮기려면 오랜 시간이 걸린다. 외장 SSD는 이보다 더 빠른 속도를 지녔지만, M.2 NVMe SSD를 사용하는 전문 작업자나 하드코어 게이머 입장에서는 여전히 느린 속도다. 하지만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USB 3.2 Gen2x2를 지원해 최대 2,000MB/s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성능 M.2 NVMe SSD인 씨게이트 FireCuda 510이 탑재된 제품이기도 하다.

윈도우 10/8 OS는 물론,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1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MacOS X 10.12 이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Macbook이나 Mac을 위한 백업 스토리지로도 활용할 수 있다. , USB 3.2 Gen2x2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한 제품이기 때문에 USB 3.2 Gen2x2가 아니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 따라서 PC나 노트북에서 USB 3.2 Gen2x2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없다.

씨게이트 FireCuda Gaming SSD도 동급 외장 SSD 중 가장 강력한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제품 구매 후 3년 내 1회 받을 수 있어 저장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고장 난 제품이 접수되는 즉시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해줘 사용자의 불편함을 줄여준다. 또한, 본사 연구소에서 직접 데이터를 복구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다. 복구된 데이터는 별도의 추가 스토리지에 담아 제공된다.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고성능임에도 한 손에 들어올 정도로 작다.

 

USB Type-C 단자를 사용한다.

 

책상 등에 놓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마감처리를 했다.

 

USB C-to-C 케이블을 제공한다.

 

케이블을 포함해 166g이다.

 

2,000MB/s가 넘는 속도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