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감성을 게임패드에서 느껴보자! 조이트론 네온2
상태바
RGB 감성을 게임패드에서 느껴보자! 조이트론 네온2
  • 남지율
  • 승인 2023.03.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어둠 속에서 화려하게 빛나는 RGB LED에는 게이머를 자극하는 무언가가 있다. ‘RGB 감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을 정도로 PC 게이밍 기어 제품군에서는 RGB LED를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다.

반면, 게임패드에 RGB LED가 적용된 경우는 현재까지도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다. 게다가 RGB LED 게임패드는 일반적인 게임패드보다 보통 비싸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조이트론 네온2(이하: 네온2)’는 RGB LED 게임패드의 대중화를 이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에 출시된 제품임에도 화려한 광섬유 RGB LED를 적용했고 편의성 기능도 우수하기 때문이다.

 

AAA 게임에도 적합한 구성

엄지손가락이 십자키에 닿는 위치도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큰 차이가 없었다.

네온2는 AAA 게임에도 적합한 구성을 갖춘 게임패드다. 기본적으로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유사한 형태의 쉘을 지녀 호불호가 적게 갈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팀이나 엑스박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실상 표준처럼 여겨지는 ‘엑스박스 레이아웃’이 적용됐다. 게임패드를 잡았을 때 엄지손가락이 십자키에 닿는 위치도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큰 차이가 없었다. 십자키의 느낌은 레트로 게임패드와 유사하다. 다소 묵직하고 깊게 입력되는 편이다.

액션 버튼의 레이아웃도 엑스박스 레이아웃을 그대로 따른다.
액션 버튼의 레이아웃도 엑스박스 레이아웃을 그대로 따른다.

액션 버튼의 레이아웃도 엑스박스 레이아웃을 그대로 따른다. 주목할 점은 버튼에 A, B, X, Y를 인쇄한 것이 아닌 음각으로 가공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장시간 플레이로 인해 액션 버튼의 각인이 지워질 일이 없다.

반투명 디자인이 적용된 탓에 미끄러운 느낌이 들 것 같지만, 의외로 손과 잘 밀착되는 편이다.
반투명 디자인이 적용된 탓에 미끄러운 느낌이 들 것 같지만, 의외로 손과 잘 밀착되는 편이다.

반투명 디자인이 적용된 탓에 미끄러운 느낌이 들 것 같지만, 의외로 손과 잘 밀착되는 편이다. 별도의 고무 그립 등이 없음에도 그립감이 뛰어나다.

네온2는 유선 연결로 작동하는 게임패드이며, USB Type-C 단자를 적용한 덕에 게임패드 보관이 더욱 용이하다.

네온2는 유선 연결로 작동하는 게임패드이며, USB Type-C 단자를 적용한 덕에 게임패드 보관이 더욱 용이하다. 특히, 단자가 게임패드 안쪽으로 들어간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USB Type-C 케이블과 간섭 없이 연결할 수 있다.

게임패드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니 화려한 조명 효과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게임패드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니 화려한 조명 효과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게임패드 전체를 감싸는 RGB LED가 무척 화려하며, 반투명 하우징을 적용한 덕에 눈이 아프지도 않았다.

 

 

장시간 플레이도 문제없다

실측 기준 212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기 때문에 무게로 인한 부담이 적다.

네온2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장시간 플레이에 최적화됐다는 것이다. 실측 기준 212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기 때문에 무게로 인한 부담이 적다.

게임패드 후면에는 다양한 버튼이 위치한다.
게임패드 후면에는 다양한 버튼이 위치한다.

게임패드 후면에는 다양한 버튼이 위치한다. RGB LED 제어를 위한 버튼과 원하는 버튼을 할당할 수 있는 2개의 백버튼, 그리고 진동 세기 조절 버튼이 탑재됐다. 가성비에 특화된 게임패드임에도 보통 고가의 게임패드에 주로 적용되는 백버튼이 탑재된 덕에 L3나 R3 등을 더욱 쉽게 입력할 수 있다. 이 역시 장시간 플레이 시 게이머에게 편의를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진동 세기 조절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동 모드를 게임패드 전면에 위치한 LED로 확인할 수 있다.
진동 세기 조절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동 모드를 게임패드 전면에 위치한 LED로 확인할 수 있다.

진동 세기 조절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동 모드를 게임패드 전면에 위치한 LED로 확인할 수 있다. 진동을 아예 끄는 것도 가능하고 1에서 3단계 중 원하는 세기의 진동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직접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직접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직접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액션 버튼의 무게가 적당하기 때문에 액션 게임 플레이에서도 큰 불편함이 없었고 아날로그 트리거가 탑재됨에 따라 레이싱 게임과 같은 장르까지 소화할 수 있다.

게임패드에서 RGB LED 감성을 가성비로 만나고 싶은 게이머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가격은 29,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