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능 겸비한 게이밍 PC 스피커, 브리츠 BR-NT93BT
상태바
블루투스 기능 겸비한 게이밍 PC 스피커, 브리츠 BR-NT93BT
  • 이백현
  • 승인 2023.08.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 PC용 스피커인데도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같은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PC용 스피커와 스마트기기와 연결할 스피커를 각각 사는 것보다, 두 가지 용도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 편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브리츠 BR-NT93BT는 블루투스 5.3 칩셋을 탑재한 PC 게이밍 스피커로, 안정적인 무선 음원 입력 및 USB 방식 유선 입력을 통해 사용자가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BR-NT93BT를 살펴보자.

 

 

제원

블루투스 버전: 5.3
출력: 2.5W+2.5W
주파수 응답: 93Hz-20KHz
신호 대 잡음비: ≥80dB
음원 입력: 블루투스, AUX, USB
전원 입력: DC 5V 1A
크기: 104x122x165mm
무게: 0.98kg

 

게이밍 감성 PC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R-NT93BT는 각진 외형의 게이밍 감성 디자인이 특징적인 PC 블루투스 스피커다. 2채널 스피커이지만 크기가 크지 않으므로, 공간을 많이 확보하지 않아도 모니터 양 쪽에 설치할 수 있다.

세로로 긴 디자인으로 공간 차지가 적다.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자. 제품 좌우측에는 각각 Design by BRITZ라는 문구에서 브리츠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무광 그레이와 유광 블랙 조합의 외관은 모던하고 과하지 않은 게이밍 감성을 전달한다.

 

제품의 포인트인 각진 모서리에 Design By Britz 문구를 새겼다.
위에서 제품을 내려다봐도 모던한 느낌을 준다.

 

정면 하단에는 여타 브리츠 제품과 마찬가지로 브리츠 로고가 새겨졌으며, 바닥에 닿는 면에는 제품이 쉽게 밀리지 않도록 고무 패킹 처리된 밀림 방지 패드가 있다. 스피커 양쪽 사이드에 적용된 RGB LED는 12가지 조명 효과를 제공하므로 게이밍 감성을 누리기에 적합하다.

 

정면 아래쪽에도 브리츠 로고를 새겼다.
스피커 하단에 표기된 기기정보. USB 직류 5V 전원 표기을 확인할 수 있다. 고무 소재의 밀림 방지 패드가 적용되었다.

 

쉽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간편하게

브리츠 BR-NT93BT는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조작할 수 있다. 구성품도 본체와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별 다른 설정 없이 USB Type-A 단자를 PC에 연결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USB 모드(붉은 LED)로 바꿔주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정면 우측 상단에는 제어를 위한 간단한 버튼이 존재한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전원 버튼, 음량 조절 버튼, 그리고 다기능 ‘G’ 버튼이다. 전원 버튼으로는 전원 on/off와 음원 소스 변경이 가능하다. 다기능 G 버튼은 음악/영화/게임 세 가지 사운드 모드를 변경하거나 조명 켜기/끄기, 조명 색상 변경 기능을 수행한다.

위부터 전원, 음량 조절, 다기능 G 버튼을 탑재했다. 음원 소스 변경, 조명 변경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케이블 하나로 간편하게 PC에 연결

USB로 전력과 음원을 동시에 공급받는 저전력 제품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어댑터나 콘센트 소켓이 필요하지 않다. 만약 AUX 단자를 통한 음원 입력이 필요하다면 본체에 일체형으로 포함되어 있는 AUX 케이블을 음원 소스에 연결하면 된다.

USB Type-A 케이블과 AUX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본체와 붙어 있다. USB Type-A 케이블만 PC에 연결해도 곧바로 사용 가능하다.
좌, 우 양쪽 스피커가 연결 케이블과 기본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데스크톱 및 노트북, AUX 단자가 있는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이때 USB Type-A 단자는 전원 역할만 수행하게 된다.

블루투스의 경우 최신 5.3 버전 칩셋을 탑재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한다. 전원 버튼으로 음원 재생 모드를 조작해 블루투스 모드에 진입하면, 스마트기기에서 BR-NT93BT을 검색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63.5mm 풀레인지 유닛으로 깔끔한 사운드

그렇다면 음향은 어떨까? 브리츠 BR-NT93BT는 63.5mm 풀레인지 유닛을 양쪽에 탑재해 음향 자체는 깔끔하고 통일성 있는 음향을 제공한다. 풀레인지 유닛이란, 소리의 대역을 여러 개로 나누지 않고, 하나의 유닛이 소리의 모든 대역을 재생하도록 만들어진 유닛을 의미한다.

이 풀레인지 유닛이 적용된 스피커는 과장이 적고 통일성 있는 음향이 특징인데, BR-NT93BT도 풀레인지 유닛의 특성이 그대로 적용되었다.

한편 BR-NT93BT는 음악/영화/게임의 세 가지 사운드 모드를 제공해 상황에 맞춘 더 다이나믹한 음향 재생이 가능하다.

 

마치며

브리츠 BR-NT93BT는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된 2채널 PC 게이밍 스피커로, 최신 블루투스 칩셋 탑재, 간단한 USB 연결 등 가정용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 모던한 디자인과 RGB LED로 게이밍 감성을 더하기도 했다. 가격은 6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