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움직임과 클릭감 가진 스위치, 글로리어스 RAPTOR 사전 윤활 스위치
상태바
부드러운 움직임과 클릭감 가진 스위치, 글로리어스 RAPTOR 사전 윤활 스위치
  • 이백현
  • 승인 2023.09.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리어스는 매니아를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제조하는 제조사로, 특히 커스텀 키보드와 스위치에도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리어스가 이번에 출시한 글로리어스 ‘랩터(RAPTOR)’ 사전 윤활 스위치는 기계식 키보드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클릭키 스위치로 공장 단계에서 사전 윤활되어 일관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 모든 5핀 핫스왑 키보드와 호환되므로 접근성이 높다. 글로리어스 랩터 스위치를 만나보자.

 

 

 

투명 하우징 디자인, RGB 효과를 선명하게

커스텀 키보드 사용자에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아름다운 RGB 조명일 것이다. 랩터 사전 윤활 스위치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통해 높은 투명성을 가진 하우징을 제공한다. 따라서 기판 및 보강판에 RGB 백라이트가 존재하는 방식의 커스텀 키보드에서 RGB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글로리어스 RAPTOR 사전 윤활 스위치 36개 세트 패키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투명 하우징으로 키보드 내부 RGB 효과를 깔끔하게 투과시킨다.

 

 

공장 사전 윤활

스위치 윤활은 키보드 소음을 줄이고 부드러운 키감을 구현하기 때문에 커스텀 키보드 사용자에게 인기가 높은 요소다.그러나 사용자가 직접 윤활작업을 하려면 스위치 분해 툴과 윤활 키트 등 장비를 구비하고 하나하나 윤활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랩터 사전 윤활 스위치는 공장 단계에서 윤활 작업을 거쳐 출고되기 때문에 이런 작업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여준다. 또 윤활 정도도 일정하므로 부드럽고 균일한 키감을 제공해준다.

 

섬세한 내부 구조와 MX 스타일 스템

키캡과 연결되는 부위인 스템은 저마찰 POM을 사용해 하우징 안을 부드럽게 움직이며 체리 MX 스타일 모든 키캡과 호환된다. ‘랩터’라는 이름과 걸맞게 공룡을 연상시키는 연두색을 사용했다.

내부 전극은 전기 도금을 통한 부식 방지 처리가 되어 장기간 사용해도 고장 염려가 적다. 하부 하우징은 나일론 소재가 적용되어 충격을 흡수하고 소음을 억제해준다.

핫스왑 키보드 핀의 개수는 흔히 3핀과 5핀으로 나뉘는데, 랩터 스위치의 경우 5핀 핫스왑 방식을 적용해 무보강 키보드를 포함한 대부분의 핫스왑 기계식 키보드와 호환된다.

 

5핀 핫스왑 방식으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십자 모양 MX 스타일 스탬으로 대부분의 키캡과 호환된다.

 

마치며

글로리어스 RAPTOR 사전 윤활 스위치는 투명 하우징에 공장 사전 윤활이 적용되었으며, 섬세한 내부 소재 구성으로 잡소리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5핀 핫스왑 방식으로 무보강 구조의 핫스왑 키보드에도 사용할 수 있다. 36개 스위치 세트 기준 가격은 52,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