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게 사용하는 무선 프린터, 삼성전자 복합기로 알아보자
상태바
편리하게 사용하는 무선 프린터, 삼성전자 복합기로 알아보자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9.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과거에는 데스크톱 PC가 없는 가정이라도 노트북쯤은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노트북조차 없는 가정이 많아졌다. 그나마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을 구비했던 가정도 있었지만, 엔데믹인 현재는 굳이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이 없더라도 문서나 사진을 출력해야 할 때가 존재한다. 문서나 사진을 자주 출력하지 않는다면 회사 사무실이나 PC방에 가서 해결하면 되지만, 매번 문서나 사진을 출력할 때마다 이렇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데스크톱 PC이나 노트북 없이도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으로 문서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를 사용하면 어떨까?

어떤 가정이든 PC는 없어도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기기와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Wi-Fi 기능을 갖춘 프린터라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무선 Wi-Fi 기능을 갖춘 삼성전자 복합기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문서나 사진을 출력해 보자.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SL-J1780W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SL-J1780W(이하 삼성전자 SL-J1780W)는 올 화이트 컬러의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유무선 Wi-Fi 복합기다. 전면의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무선 연결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확인할 수 있고 사이즈도 적당해 어느 장소에든 배치하기 좋다.

삼성전자 SL-J1780W는 인쇄와 복사, 스캔도 지원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를 출력함은 물론, 주민등록등본을 복사하거나 계약서를 스캔해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에 A5, A6, Letter 등의 다양한 용지를 지원해서 포토 프린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경제성도 우수하다. 기존 모델 대비 잉크 카트리지 용량을 20% 이상 늘려 출력 비용 부담도 덜었다.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240, 컬러는 200매까지 출력 가능하다. USB 케이블을 통해 쉽게 데스크톱 PC나 노트북과 유선으로 연결 가능하고 Wi-FiWi-Fi 다이렉트 같은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올 화이트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다.

 

터치 버튼과 버튼끼리 조합으로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후면에는 전원 버튼과 Wi-Fi 버튼이 존재한다.

 

A4 용지 정도는 스캔이 가능하다.

 

여러 장의 용지를 넣어둘 수 있는 급지대가 있다.

 

출력된 종이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출력대 확장 장치가 있다.

 

전용 카트리지를 사용하며,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240매, 컬러는 200매까지 출력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그렇다면 삼성전자 SL-J1780W를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해 보자. 삼성전자 SL-J1780W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Samsung Mobile Print 앱 또는 Mopria Print 앱을 설치하고 연결하면 곧바로 모바일 출력이 가능하다. 무선 연결 방식으로는 Wi-FiWi-Fi 다이렉트가 있는데 원하는 쪽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화면 굳이 데스크톱 PC나 노트북과 연결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출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다운받은 문서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또한, Samsung Mobile Print 앱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자료도 출력할 수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에게 매우 유용하다.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연결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도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진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하면 다양한 옵션으로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지정된 출력 용지에 어떤 모습으로 출력되는지 미리 보여준다.

 

스마트폰의 사진이 곧바로 인쇄된다.

 

Samsung Mobile Print 앱에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자료도 마련되어 있다.

 

교육자료를 출력해 놀이나 공부에 사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추천 제품

 

삼성전자 잉크젯복합기 SL-T2270FW

삼성전자 잉크젯복합기 SL-T2270FW는 컬러, 인쇄, 복사, 스캔, 팩스, Wi-Fi 무선 기능, 자동 양면 인쇄, 자동 급지 기능까지 지원하는 다재다능한 복합기이다. 조작부가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어 사용도 편리하다.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은 물론, 스캔 광학해상도도 1200x1200dpi로 높아 복사 시에도 화질이 뛰어나다.

무한잉크 디자인으로 잉크 유지비용 걱정을 줄이면서 잉크 충전도 손에 묻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5,000원 수준의 커피 한 잔 값으로 하루 한 장 출력 기준 22개월(769)이 가능해 잉크 사용량도 경제적이다. 또한, 25% 이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복합기이다.

 

삼성전자 흑백 레이저복합기 SL-M2893FW

삼성전자 흑백 레이저복합기 SL-M2893FW는 하나의 기기로 인쇄, 팩스, 복사, 스캔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4in1 복합기다. 다양한 문서에 대해 빠른 인쇄를 제공하여 향상된 속도로 기업의 워크플로우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분당 최대 27매까지 출력 가능하며, 4800x600dpi의 높은 해상도로 글자와 이미지가 선명하게 표현되어 깔끔하고 정리된 인쇄물을 받아볼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 지원으로 여러 PC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어느 공간에서든 인쇄할 수 있다. 게다가 심플한 콤팩트 디자인으로 책상 위는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곳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