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LED 품은 USB 마이크, 브리츠 BZ-UM20RGB
상태바
RGB LED 품은 USB 마이크, 브리츠 BZ-UM20RGB
  • 남지율
  • 승인 2023.11.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재택근무, 온라인 방송, 게임, 온라인 강의 등 가정에서도 마이크가 필요한 순간이 늘어나고 있다. 브리츠가 선보인 ‘BZ-UM20RGB’는 PC용 마이크를 선택할 때 새로운 선택지를 더해준다. USB 방식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어 데스크톱, 노트북 등과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고 RGB LED까지 갖춰 게임용 마이크를 찾는 이들에게도 매력적이다.

 

카디오이드 패턴 지원으로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마이크 본체와 매뉴얼, USB Type-C to A 케이블, 매뉴얼이 동봉된다.

BZ-UM20RGB에는 심플한 구성품이 제공된다. 스탠드, 팝 필터가 결합된 마이크 본체와 매뉴얼, USB Type-C to A 케이블, 매뉴얼이 동봉된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책상 위에 쉽게 올려둘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각도 조절이 지원되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최상의 각도로 수음할 수 있다.
각도 조절이 지원되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최상의 각도로 수음할 수 있다.

스탠드와 마이크를 합친 무게는 약 300g으로 스마트폰보다 묵직하며, 스탠드 하단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더해진 덕분에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다. 또한, 각도 조절이 지원되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최상의 각도로 수음할 수 있다.

마이크 본체와 스탠드, 팝 필터는 일체형이 아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이크 본체와 스탠드, 팝 필터는 일체형이 아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마이크는 카디오이드 패턴을 지원한다. 따라서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고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전달하는 특징을 지녔다. 즉, 보컬 녹음이나 팟캐스트, 보이스오버에 적합하다.

PC와의 연결은 동봉된 USB 케이블로 가능하다.

PC와의 연결은 동봉된 USB 케이블로 가능하다. 마이크 본체의 USB Type-C 단자를 연결하고 PC는 USB Type-A 단자로 연결하면 된다. 참고로 마이크 스탠드에 케이블 정리를 위한 공간도 갖춰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C 마이크

BZ-UM20RGB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작동한다. 별도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 없이 PC에 연결만하면 바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는 만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PC 외에도 별도로 USB Type C to C 케이블이나 USB Type-A to C 어댑터와 함께라면 태블릿 PC나 스마트폰과도 호환된다.

주목할 점은 RGB LED가 적용됐다는 것이다.

주목할 점은 RGB LED가 적용됐다는 것이다. 마이크에 적용된 RGB LED는 충분히 밝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상을 구현하기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나 게이밍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들과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물론 원한다면 RGB LED를 끄고 사용할 수도 있다.

누르기 쉬운 곳에 음소거 버튼이 위치해 더욱 직관적으로 음소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누르기 쉬운 곳에 음소거 버튼이 위치해 더욱 직관적으로 음소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음소거 버튼은 마이크 상단에 위치한다. 누르기 쉬운 곳에 음소거 버튼이 위치해 더욱 직관적으로 음소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마치며

브리츠 BZ-UM20RGB은 접근성이 우수한 가격에 출시된 USB 마이크다. 다양한 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고 RGB LED까지 품어 게이밍 기어와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점이 돋보인다. PC용 마이크가 필요하다면, 고려해 봐도 좋을 것이다. 가격은 59,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