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PCIe Gen5 SSD 'MP700 프로' 출시
상태바
커세어, PCIe Gen5 SSD 'MP700 프로'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11.17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차읽기 최대 12,400MB/초, 이전세대 SSD보다 최대 75% 빠른 성능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게이머, 크리에이터, PC 빌더를 위한 고성능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업계 최상급 PCIe 5세대 M.2 SSD, ‘MP700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4TB 용량과 3가지 다른 쿨링 옵션을 갖춘 ‘MP700 프로’는 초당 12,400MB의 순차 읽기(Sequential read) 속도와 초당 11,800MB의 순차 쓰기(Sequential write) 속도를 지원하며, 이전 PCIe 4.0 SSD보다 최대 75% 빠른 경이로운 성능으로 차세대 스토리지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MP700 프로’는 탁월한 순차 처리량 외에도 초당 최대 150만건의 읽기 및 초당 최대 160만건의 입출력작업(IOPS)의 무작위 읽기 및 쓰기 성능을 제공하며 최고의 PCIe 4세대 드라이브보다 훨씬 앞선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MP700 프로’는 현재의 PCIe 4.0 마더보드와 하위 호환성을 갖춰, 앞으로 수년 동안 업그레이드를 유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스토리지(Microsoft DirectStorage)의 기본지원을 통해 최신 게임에서부터 윈도우 파일 복사, 응용 프로그램 로드 등을 이제까지 느껴보지 못한 빠른 속도로 처리하고 최대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업계 표준 M.2 2280 폼 팩터를 사용하는 ‘MP700 프로’는 대부분의 데스크톱 마더보드에 쉽게 설치되어 매우 뛰어난 호환성을 제공한다. ‘MP700 프로’의 최고 성능에 필요한 추가적인 쿨링은 대부분의 기존 마더보드가 제공하는 M.2 방열판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보다 강한 쿨링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MP700 프로’와 별도의 쿨러를 함께 사용하면서 드라이브를 최고 성능으로 가동하면서도 냉각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br>

특히 수냉식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미리 조립된 워터 블록이 함께 탑재된 ‘MP700 프로 하이드로 X 시리즈 (MP700 PRO Hydro X Series)’ 버전도 출시된다.

사용자의 기존 커스텀 쿨링 루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처리량 스로틀링(throughput throttling)을 손쉽게 제거하고 최고급 쿨링과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이 워터 블록은 업계 표준인 1/4인치 피팅(fittings)과 호환되며 커세어 커스텀 쿨링 하드웨어답게 엄격한 기준으로 제작되었다.

커세어의 모든 SSD와 마찬가지로 ‘MP700 프로’ 역시 무료 커세어 SSD 툴박스(Toolbox)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보안 삭제 및 펌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편리한 기능을 데스크톱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년간의 장기 보증 기간으로 ‘MP700프로’는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저장장치로 최대한 활용하고, 신뢰성을 바탕으로 PCIe 5세대 기술의 장점을 완전히 활용하여 M.2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