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한 조작까지 완벽히 잡아낸다!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
상태바
미세한 조작까지 완벽히 잡아낸다!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1.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일반적인 키보드 작동 메커니즘은 누르는 키가 어느 정도 깊이까지 내려가야 키를 입력한 것으로 인식하는 방식이다. 일부 키보드 스위치는 끝까지 키를 누르지 않아도 누른 것으로 인식되어 보다 빠른 키 입력이 가능하기도 하다. 반대로 키에서 손을 떼고 난 뒤에도 일정 높이 이상 올라와야 입력신호가 끊긴다. 일반적인 문서 작업에서는 별문제가 없지만, 게임에서는 원하지 않는 조작이 되기 때문에 승패를 가를 수도 있다.

이런 단점을 없앤 것이 래피드 트리거(Rapid Trigger). 래피드 트리거는 최근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자석을 이용한 신개념 스위치다. 키가 눌리는 압력 값을 0.1mm 단위로 미세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입력신호가 생기지 않는다. 다양한 커스텀 키보드를 출시하는 몬스타기어에서도 자석축을 적용한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인 라이트닝 60’을 새롭게 선보였다.

 

 

통 울림 없는 구조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은 샌드위치 방식의 빈틈없는 구조로 타건 시 안정적이며 통 울림이 없다. 게다가 알루미늄 상판으로 무게감과 디자인적으로도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전용 키보드 가방 및 항공 케이블을 제공해 휴대성도 뛰어나다.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의 키 배열은 제품명처럼 일반적인 60 배열이다. , 실제 키는 61개로, 일반 60키 키보드보다 키가 1개 더 많다. 몬스타기어 측에서는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을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키 세부 설정 및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하다.

 

샌드위치 방식의 빈틈없는 구조로 타건 시 안정적이며 통 울림이 없다.

 

일반적인 60 배열이며, 실제 키는 61개다.

 

 

미세한 키 입력 가능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의 가장 큰 특징은 자석축을 적용한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다. 각 키별로 압력 값을 0.1mm 단위로 미세 설정이 가능하게 만들어 기존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와 차별화했다. 이러한 미세 설정은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조절 가능하며, 키마다 압력 값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빛을 발휘하는 것은 발로란트배틀그라운드’ FPS/TPS 장르 게임이다. 게임 중 원하는 거리만큼 이동 조작한 후 정확하게 멈춰야 정교한 사격이 가능하다. 그동안의 키보드라면 키에서 손을 떼도 바로 멈추지 않아 원하는 위치를 벗어났지만,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적용된 몬스타기어 라이트닝 60이라면 원하는 위치에서 곧바로 멈춰 정교한 사격이 가능해 게임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전용 키보드 가방 및 항공 케이블을 제공한다.

 

다양한 키캡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