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Wi-Fi 6가 필요하다! 디링크와 함께 구축하는 Wi-Fi 6 환경
상태바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Wi-Fi 6가 필요하다! 디링크와 함께 구축하는 Wi-Fi 6 환경
  • 남지율
  • 승인 2023.12.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출시되는 IT 제품들 상당수에는 Wi-Fi 6가 기본적으로 탑재된다. 프리미엄 제품이 아니더라도 Wi-Fi 6가 적용된 경우가 많으며, 스마트 TV와 같은 제품군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Wi-Fi 6는 기존 세대의 Wi-Fi 대비 성능 향상 폭이 크고 다중 접속에 특화된 까닭에 더욱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물론, Wi-Fi 6와 호환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만 있다고 Wi-Fi 6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공유기가 Wi-Fi 6 규격을 충족해야만 Wi-Fi 6의 장점을 제대로 누릴 수 있다.

30년 이상 네트워크 장비 제조 경험을 갖춘 디링크는 가정은 물론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다양한 Wi-Fi 6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사를 통해 디링크의 Wi-Fi 6 솔루션에 대해 살펴보자.

 

Wi-Fi 6로 더욱 쾌적한 인터넷을 즐기자

과거의 Wi-Fi 규격과 달리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가 적용됐다.

Wi-Fi 6는 IEEE(전기전자공학자협회)에서 발표한 802.11ax의 Wi-Fi 기술 표준이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6번째 기술 표준 규격이며, 기존 규격과 달리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와 MU-MIMO가 접목된 만큼 다중의 디바이스가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리모트 플레이의 퍼포먼스도 Wi-Fi 품질에 상당 부분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콘솔 게임을 원격으로 즐길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가 주목받고 있는데, 리모트 플레이의 퍼포먼스도 Wi-Fi 품질에 상당 부분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게이머에게도 Wi-Fi 6가 선호되는 추세다.

 

가성비 좋은 Wi-Fi 6 공유기
디링크 R15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Wi-Fi 6 공유기를 찾고 있다면, 디링크 R15를 주목하자. 뛰어난 가성비가 특징인 이 공유기는 Wi-Fi 6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AX1500(5GHz 1201Mbps + 2.4GHz 300Mbps)을 충족한다.

화이트 컬러와 블루 컬러가 감각적으로 조화된 만큼 거실이나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해도 부담이 없다.

다자인이 깔끔한 점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화이트 컬러와 블루 컬러가 감각적으로 조화된 만큼 거실이나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해도 부담이 없다.

디링크 R15는 WAN 단자와 3개의 LAN 단자를 갖췄다.

유선 연결성은 어떨까? 디링크 R15는 WAN 단자와 3개의 LAN 단자를 갖췄다. 데스크톱 PC, 콘솔 게임기, 그리고 IPTV까지 연결할 수 있는 만큼 유선 연결성도 뛰어난 셈이다. 유선 LAN 단자의 경우 1000Mbps의 빠른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로컬 네트워크로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때도 빛을 발휘한다.

PC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공유기의 핵심적인 설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법도 눈길을 끈다. PC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공유기의 핵심적인 설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AI 음성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데스크톱, 노트북에서도 Wi-Fi 6를 누린다
디링크 DWA-X1850

상당수의 데스크톱 PC나 오래된 노트북에서는 Wi-Fi 6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USB 무선 랜카드를 통해 Wi-Fi 6 기능을 손쉽게 더할 수 있다. 디링크가 출시한 USB 무선 랜카드 ‘DWA-X1850’ 역시 Wi-Fi 6와 호환성을 갖췄다.

별도의 케이블 없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에 직결할 수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케이블 없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에 직결할 수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 Type-A 단자 보호를 위한 뚜껑이 함께 제공되며, 연장 케이블 덕분에 최적의 감도로 Wi-Fi 6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11이 설치됐다면, DWA-X1850을 PC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Wi-Fi 6 기반인 만큼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Wi-Fi 6 기반인 만큼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무실을 위한 Wi-Fi 6 솔루션
디링크 DAP-X2850

디링크 DAP-X2850은 디링크 AP 중 상위 모델 포지션에 위치한다. 따라서 Wi-Fi 6를 지원한다.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148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2,400Mbps의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가 필요한 기업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속도가 낮은 2.4GHz 주파수 대역에서도 1,000Mbps를 넘어서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Wi-Fi 6 기반인 덕에 다양한 기기와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MU-MIMO와 OFDMA를 지원한다. 또한, 내장 안테나 4개를 갖춰 깔끔함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넓은 Wi-Fi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PoE를 지원하기에 별도 전원 어댑터 없는 설치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PoE를 지원하기에 별도 전원 어댑터 없는 설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