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번역 앱만 잘 골라 써도 학원비 절감! 어학에 필요한 필수 앱
상태바
회화·번역 앱만 잘 골라 써도 학원비 절감! 어학에 필요한 필수 앱
  • PC사랑
  • 승인 2012.08.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대, 외국어는 필수!! 대학생들의 대부분은 높은 외국어 점수를 받기 위해 도서관과 어학원을 이용한다. 조건 좋은 회사에 취직하기 위한 노력 때문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영어 공부를 위한 앱을 사용해본다면 어떨까. 영어 공부를 하다 번역이 막힌다면 잠시 번역기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어떨지. 대학생들에게 필요할 만한 회화 앱과 번역 앱을 골라 봤다. 사용자 평가 위주로 선정해봤고 돈 아깝다는 독자들의 항의(?)가 있을지 몰라 무료 위주의 앱을 선정했다.
조순아 기자
 

 
내 손안에 회화 앱
네이버 글로벌회화
 




해외여행에서 언어 장벽이 고민이라면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을 사용해보자. 13개 외국어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문장을 수록한 글로벌회화 앱 하나면 세계 어디를 가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는 두꺼운 회화책 대신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을 챙겨보자. 최근에는 여행회화는 물론 13개 외국어 별로 516개 상황으로 4,092개 문장을 수록한 생활회화까지 공부할 수 있는 '글로벌회화 플러스' 앱도 나와 회화 공부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됐으니 반갑기까지 하다. 상황별로 구분이 잘 돼 있고, 우리말로도 검색할 수 있어 원하는 문장을 찾는데도 수월하다. 외국어를 몰라도 한글로 읽는 법이 표시돼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고 억양과 강세까지 익힐 수 있어 어학기가 부럽지 않다.
문장이 너무 길어 따라 하기 어렵다면 핵심 표현으로 전달해보자. 파란색으로 표시된 핵심 단어를 누르면 한글로 단어 읽는 법과 발음 듣기 버튼이 나타난다. 급한데 말이 통하지 않아 답답할 때는 전체화면 모드로 상대방에게 직접 보여줘도 된다. 상대방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글씨가 크게 표시되는 전체 화면 보기도 지원된다. 마음만 먹고 있었던 영어 공부, 이제 영어 회화 삼매경에 빠져보자.
 
 
비싼 동영상 강의 없는 세상을 위하여
평생무료 영어 동영상 강의 트위스터TV
 

 
 

아직 유료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쉽게 지갑을 열지 못하는 이유는 값에 대한 값어치 때문일 것이다. 지불한 만큼, 그 이상의 효과를 얻고 싶은 것이 소비자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평생무료 영어 동영상 강의 트위스터TV는 '비싼 동영상 강의 없는 세상'을 모토로 이 앱을 개발했다.  이 앱은 월, 수, 금요일에는 회화, 화요일에는 어휘, 목요일에는 뉴스청취 강의가 업로드 된다. 의지가 약해 혼자 공부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강의를 듣고 마음에 드는 강의를 저장해 놓으면 나중에 다시보기 할 때 편리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다운로드가 가능해 미리 다운로드하면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트위스터TV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대화면 재생, PC에 동영상 다운로드, 그리고 각종 자료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다. 물론 무료다. 더 좋은 점은 트위스터 TV 앱은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주의할 점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3G 환경보다는 와이파이를 통해 학습할 것을 권한다.
 
 
팝송도 외우고 공부도 하고
무제한 팝송영어 OLDⓛ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보자. 영어 공부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리듬을 넣는 것도 있다고 한다. 특히 좋아하는 팝송이라면 영어 공부가 저절로 될 것 같다.  휘트니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의 "And I"가 "웬~다이아"로 들리는 유저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팝송가사 듣기와 쓰기 터치 게임, 가사에 대한 회화 패턴 익히기, 단어 학습하기 등 멀티 학습이 가능하다. MP3 파일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원어민 발음을 따라해 보고 즐거운 영어 공부 프로젝트에 돌입해보자. 무료 버전도 있으니 먼저 맛보기를 해보고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면 이 앱을 사용해보면 어떨지. 팝송영어는 유료버전 OLD 1,2와 뉴 1,2 등 총 4종과 무료버전 1종이 있다. 무제한 팝송영어 OLDⓛ는 2.99달러다.
 
 
형편없는 번역기는 저리가라
iLingo 번역기 프로
 

 
 

영문을 번역하기 위해 무료 번역기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정확도가 엄청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번역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형편없는 번역문을 보고 한숨을 내쉰 적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번역기는 유무료를 떠나 신뢰성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iLingo 번역기 프로’는 어떤 문장이나 단어든지 53개국어로 번역할 수 있고, 목소리 인식, 언어발음 기능으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법을 단어장에 추가할 수도 있다. 사용이 편리해 복사, 붙여넣기 기능이 통합돼 있고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친구들에게 문자보내기 기능은 매우 유용하다. 또 글자를 크게 보고 싶다면 화면 돌림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봤던 자료나 번역들을 히스토리를 통해 검색할 수 있어 다시 키보드로 칠 필요가 없다.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선 와이파이에서 사용해야 하며 이 앱은 0.99달러다.
 
 
써보면 가치를 알 수 있다
iHandy 번역기 무료
 
 
 
 

앱도 무료고 사용자 만족도도 좋은 번역기다. 이 앱은 어떤 문장이나 문구를 어떤 언어로도 번역하고 기록검색과 통합 트위터, 페이스북, 문자, 이메일 지원 등 유용한 애드온 세트 기능도 즐길 수 있다.
iHandy 번역기의 스크린샷을 보면 슬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한 번 사용하면 이 앱이 얼마나 이해하기 쉬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번역하고 싶은 문장, 문구, 단어를 입력하면 즉시 번역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번역기의 생명은 스피드와 정확도 아닌가. 언어도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등 52종의 세계 언어를 번역할 수 있다. 또 최근에 사용한 표현이나 번역기록을 검색할 수 있어 번거롭게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통합된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과 SMS가 지원돼 페이스북과 트위터 친구들에게 번역된 업데이트 쓰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외국인 친구와 문자를 주고받을 때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유용하다. 무료 버전이 마음에 들고 더 많은 기능을 써보고 싶다면 유료 버전도 생각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