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원대 기가 인터넷 Wi-Fi 6 공유기, ipTIME AX1500R
상태바
4만원대 기가 인터넷 Wi-Fi 6 공유기, ipTIME AX1500R
  • 이백현
  • 승인 2023.12.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이 시대에는 모든 것이 값비싼 편이다. 일상의 작은 것부터 시작해 컵라면, 기름값, 그래픽 카드에 이르기까지, 사려고 하면 주저하게 만드는 가격표를 마주하곤 한다. 다행히도, IT 기기 중에서는 아직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들이 남아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공유기다.

ipTIME AX1500R 또한 그런 가성비의 전형을 보여준다. Wi-Fi 6 지원, 1.5Gbps의 무선 속도를 가진 ipTIME AX1500R을 조금 더 살펴보자.

 

 

제원

CPU – Realtek RTL8197F
RAM – DDR3 128MB
플래시 메모리– 16MB
WAN - 1Gbps WAN x1
LAN - 1Gbps LAN x4
무선 인터페이스- IEEE 802.11ax (Wi-Fi 6)
속도 - 무선 5GHz에서 1201Mbps, 2.4GHz에서 300Mbps
안테나 – 5GHz(2EA)/2.4GHz(2EA) 지원
크기 – 197x130x41.2mm (안테나 제외)
무게 – 696g

USB 단자 제거하고 가격 낮춘 Wi-Fi 6 공유기

ipTIME AX1500R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기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된 공유기다. 기존 AX1500급 제품에서 일반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USB 단자 및 이지 메시 컨트롤러 기능을 제외했으며, 이 결정 때문에 Wi-Fi 6 공유기 중에서도 엔트리급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필요없는 부가기능 없이 Wi-Fi 6 속도를 경험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끊김 없는 기가 인터넷을 위해

기존에는 100Mbps급 와이파이만 해도 일상적인 인터넷 사용에 큰 불편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고화질 스트리밍이나 끊김 없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려면 기가 와이파이가 필수가 되었다. ipTIME AX1500R은 5GHz 대역에서 1201Mbps, 2.4GHz 대역에서는 300Mbps의 속도를 제공하여 더 넓은 대역폭과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해준다.

 

어디에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세련된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제품 전원과 LAN 등 모든 단자를 뒷면에 배치해 깔끔한 외관을 보여주며, 측면에는 발열 제어를 위한 통풍구를 확인할 수 있다. WPS(Wi-Fi Protected Setup) 버튼을 통해 비밀번호 등 별도의 설정 없이 무선공유기와 스마트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Extender를 이용한 무선 영역 확장 또한 간편하다.

LAN과 전원 단자 등이 모두 뒷면에 배치됐다.

 

안테나는 2.4GHz 대역 2개, 5GHz 대역 2개로 구성됐다.
WPS 버튼으로 프린터 등의 무선 장치 설정을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발열 제어를 위한 통풍구
본체 이외에 충전 어댑터와 이더넷 케이블을 제공한다.

 

 

MU-MINO와 빔포밍 기술으로 최적화된 무선 신호

ipTIME AX1500R이 단지 빠른 속도만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OFDMA 및 MU-MIMO 기술을 통해 여러 기기가 동시에 연결되어 있을 때도 속도 저하 없이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한다. 그 결과, 많은 IT 기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원활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빔포밍 기술을 사용하여 개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신호 강도를 제공해 넓은 지역에서도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MU-MINO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무선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Wi-Fi 기술 중 하나다. 다수의 사용자가 속도 저하 없이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더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OFDMA란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 기술로, 하나의 무선 채널을 서브 채널로 쪼개어 다수의 사용자가 서로간 간섭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선 커버리지 넓히는 이지 메시 기술

ipTIME AX1500R의 이지 메시 기능은 ‘라이트 메시’ 버전으로, 에이전트 구성에 최적화됐다. 따라서 메시 컨트롤러와 연결해 복수의 공유기를 하나의 Wi-Fi 이름(SSID)로 묶어 유연한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하다.

 

이지 메시 기능을 사용하면 복수의 공유기를 하나의 Wi-Fi 이름(SSID)으로 묶어 넓은 공간에서 재연결 없이 Wi-Fi를 사용할 수 있다. ipTIME AX1500R은 메시 에이전트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다.

 

마치며

AX1500R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Wi-Fi 6 기가 인터넷을 제공하는 무선 공유기다. 1.5Gbps의 속도, MU-MINO 등의 고급 기능, 설치 편의성 등을 갖춰 현재의 Wi-Fi 6 공유기 시장에서 상당히 경쟁력을 보여준다. 43,900원의 가격으로 가성비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