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PC 스피커의 색다른 모습, CREATIVE PEBBLE V3 ARTISAN 에디션 제이웍스
상태바
명작 PC 스피커의 색다른 모습, CREATIVE PEBBLE V3 ARTISAN 에디션 제이웍스
  • 이백현
  • 승인 2024.01.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크리에이티브 페블 시리즈는 가성비 좋은 PC용 스피커로써 이름을 알려오고 있으며, 인터넷 커뮤니티 등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이름이다. 페블 V3는 그중에서도 USB 출력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을 더해 PC 스피커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제품이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는 기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페블 V3의 커스텀 디자인 버전인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을 출시했다. 톡톡 튀는 매력을 가진 크리에이티브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을 살펴보자.

 

제원

스피커 출력: 8W RMS, 최대 16W
드라이버: 2.25인치(좌우)
주파수: 100Hz~17kHz
재생 모드: 블루투스, USB 오디오, 라인 입력
블루투스 버전: 5.0
블루투스 코덱: SBC
전원: USB 10W(USB Type-C), 5V/2A(USB Type-A)


무엇보다 디자인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디자인이다.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의 디자인은 싱가포르 아티스트 ‘Lester Lim’의 작품 ‘JELILO’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JELILO’는 해파리의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괴롭힘 방지 메시지를 전달한다.

페블 V3의 기존 디자인과 조화된 캐릭터는 튀어 보이지 않으면서도 은근하게 눈길을 잡아끈다. 특히 화이트 색상의 경우 사무실 데스크테리어에 사용해도 무난할 정도로 ‘얌전한’ 디자인이로, 조화로운 책상을 꾸미는데 적절하다.

 

화이트 색상은 튀어 보이지 않으면서도 책상 위의 느낌을 살려준다.
개성적인 블랙 색상

 

 

작은 크기에서 나오는 성능

물론 페블 시리즈의 명성이 디자인에서만 나왔을 리 없다. 최대 16W의 출력을 자랑하는 스테레오 스피커 유닛은 작은 크기에도 강렬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스피커 방향을 45° 위로 설계해, 책상에 배치했을 때 소리를 청취자의 귀에 가장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45° 각도를 띈 스피커는 책상에 앉은 청취자에게 이상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해준다.

블루투스, USB Type-C로 스마트기기와 자유롭게 연결

한편 최초의 페블 시리즈는 PC 스피커였지만, 페블 V3까지 오면서 USB, 라인 입력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됐다.

침실에 PC를 두고 사용한다면 PC 스피커 겸 침실 블루투스 스피커로써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을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좋은 PC 스피커를 장만했지만 정작 침대에 누워서 음악을 들을 때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이런 블루투스 기능의 유용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PC 이외에도 스마트기기와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기기와의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3.5mm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USB Type-C 케이블 하나만 연결해도 윈도우, 맥, 스마트기기의 음원을 깔끔하게 재생할 수 있으므로 활용성이 다양한 셈이다.

 

마치며

크리에이티브 페블 V3 ARTISAN 에디션은 미려한 디자인, 작은 크기, 그리고 강력한 성능을 보유한 PC 블루투스 스피커다. 페블 시리즈의 성능은 익히 알려져 있는 편이므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구매를 망설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가격은 69,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