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엑스리얼,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 공개 및 예약 판매 진행
상태바
[CES 2024] 엑스리얼,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 공개 및 예약 판매 진행
  • 남지율
  • 승인 2024.01.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XREAL)'이 최근 35만대의 업계 최고 출하량을 기록한 AR 글래스 '에어' 시리즈의 최신 버전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XREAL Air 2 Ultra)' AR 글래스를 공개했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개발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AR 글래스로, 컴퓨터 비전 기능을 갖춘 듀얼 3D 환경 센서를 통해 6DoF 기능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애플의 비전 프로(Vision Pro), 메타 퀘스트 3 (Meta Quest 3)등의 대안이 되어 공간 컴퓨팅 개발자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세계 최초로 티타늄 안경테를 장착한 AR 글래스로서 기술뿐만 아니라 패션 측면에서도 디자인의 혁신을 이뤄냈다. 프리미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약 8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얼굴형과 코 높이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3개의 코받침 및 3단 레이크 조절 시스템을 통해 인체공학적으로 최적의 무게 배분을 구현했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엑스리얼만의 독자적인 고급 광학 엔진을 사용하여 52도의 시야각, 42 PPD로 풀 HD 고해상도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500 니트의 밝기로 어떠한 조명 상태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미터 거리에서 154인치의 가상 2D 화면 캐스팅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화관 수준의 시네마틱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리의 분산을 줄이고 새어 나가는 현상을 방지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개발자들을 위한 토탈 패키지로, 안드로이드/맥/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엑스리얼의 AR 환경 구동체제인 네뷸라(Nebula)와 최신 SDK를 포함하여 제공된다.

새로운 프레임 센서를 활용한 공간 컴퓨팅 기술 구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사용자의 위치를 3D 공간 내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맵핑할 수 있는 3D 환경 센서를 탑재하였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에 탑재된 3D 환경 센서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가장 작은 크기의 제품으로 개발자들이 AR 앱을 개발하고 새로운 공간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본 패키지에 포함된 최신 NRSDK2.2는 유니티(Unity)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향상된 핸드 트레킹 및 핸드 제스쳐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시멘틱 라벨링이 포함된 뎁스 메시를 통해 디지털 오브젝트를 인식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이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혁신적인 AR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정가 998,000원으로 엑스리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국내 출시는 오는 4월 최신 NRSDK 2.2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엑스리얼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 쉬츠(Chi Xu)는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경량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전 세계 개발자들이 공간 컴퓨팅의 세계로 뛰어들어 차세대 혼합 현실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리얼은 지난 2020년 엔리얼 라이트 (Nreal Light) 모델을 통해 6DoF AR 글래스를 시장에 선보인 후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혁신한 후속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다른 AR 기기들보다 더 작고, 더 편안하고, 훨씬 더 스타일리시한 폼 팩터에 수많은 공간 컴퓨팅 기술을 담았다. VR/AR 분야의 다른 경쟁 브랜드들과 차별화하여,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XR 개발 생태계의 모든 유저들에게 높은 접근성을 가진 고급 웨어러블 6DoF 글래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엑스리얼은 지난해 출시된 엑스리얼 에어 2 및 엑스리얼 에어 2 프로에서도 최신 공간 비디오 기능을 지원하다. 사용자는 타사 아이폰 앱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iPhone 15 Pro)에서 촬영한 공간 비디오를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by-side) 형식으로 변환하여 시청할 수 있다. 엑스리얼 에어 2 시리즈 AR 글래스를 사용하여 고가의 MR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고도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공간 비디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엑스리얼은 이번 CES 2024의 엑스리얼 부스(LVCC #15060)에서 '스페이셜 라이프 (The Spatial Life)' 경험을 공개하여,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직관적이고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스페이셜 라이프 데모를 통해 익숙한 2D 응용 프로그램을 완벽하고 몰입감있는 3D로 구현하여 AR 글래스 사용자의 물리적 환경에 매끄럽게 통합되도록 한다. 이로써 기존의 스크린을 넘어서는 무한한 앱 캔버스가 생성되고 사용자들은 증강 현실을 통해 멀티 태스킹을 수행하고 눈, 손 동작 및 음성 등으로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엑스리얼의 혁신적인 독점 특허 기술인 '울트라 트래킹 패드(Mirage Shared Tracking Kit)'가 개발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발된 이 패는 물리적 버튼을 통해 가상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여, 개발자들이 촉각적인 방식을 통해 상상력을 무한히 발휘하고 더욱 혁신적인 상호 작용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