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 높은 옵션에서 철권 8을 즐기기 위한 게이밍 PC 구성하기
상태바
고해상도 & 높은 옵션에서 철권 8을 즐기기 위한 게이밍 PC 구성하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1.3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국민 대전 격투 게임이라고 부를 수 있는 철권시리즈 최신작인 철권 8’126일 발매되었다. ‘철권 8’은 전작인 철권 7’ 이후 약 9년 만에 출시된 후속작인 만큼 매우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다. 실제 제작된 그래픽 엔진도 언리얼 엔진 3에서 언리얼 엔진 52단계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존 세대 콘솔 게임기인 PS4XB1으로는 출시되지도 않았다.

그동안 대전 격투 게임을 즐기려면 콘솔 게임기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대전 격투 게임을 즐기는 플랫폼은 PC가 되었다. 앞서 출시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5’스트리트 파이터 6’PC로 즐기는 게이머가 압도적으로 많다. PC로 즐기는 이유로는 우선 컨트롤러 연결 제약이 없고 PC 성능에 따라 얼마든지 높은 옵션과 고프레임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철권 8’을 원활하게 즐기려면 PC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철권 8

철권 8’은 일신된 캐릭터 비주얼과 최신 하드웨어의 극한을 깨부수는 정교한 고해상도 모델링을 통해 보다 화려하고 멋진 배틀을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의 피부를 타고 미끄러지는 물방울, 흔들리는 머리카락, 약동하는 근육 등의 질감 퀄리티를 올리고, 그에 더해 선명해진 배경과 스테이지의 파괴 표현이 전에 없던 현장감을 만들어냈다.

그러면서 철권만의 플레이 감각과 전략적인 배틀은 그대로 살렸다, 새로운 배틀 시스템인 히트와 배틀 중에 전환할 수 있는 2종류의 조작 스타일이 어그레시브한 공방을 연출하며, ‘철권시리즈를 처음 하는 게이머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에 가득 채워진 수많은 파괴 기믹에 의해 박력 넘치는 배틀 장면도 전개되어 예상치 못한 상황도 연출된다.

 

 

고해상도를 위한 높은 요구 사항

철권 8’의 권장 요구 사항은 CPU - 인텔 코어 i7-7700K, 메모리 - 16GB RAM,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또는 AMD 라데온 RX 5700 XT. 이는 FHD 해상도 기준의 요구 사양이며, QHD4K UHD의 고해상도에서 즐기려면 더 높은 성능의 PC가 필요하다.

QHD 해상도에서는 CPU - 인텔 코어 i7-10700K, 메모리 - 16GB RAM,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4K UHD 해상도에서는 CPU - 인텔 코어 i7-13700K, 메모리 - 32GB RAM,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Ti 정도는 필요하다. 물론, 가장 높은 옵션 기준이며,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에서 지원되는 DLSS 기능까지 활용했을 때다.

스팀 페이지에서 명시된 ‘철권 8’의 FHD 해상도 기준 최소,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

 

 

CPU
인텔 코어 i7-14700K

코어 i7-14700KP코어 8개와 E코어 12개 구성의 20코어 28스레드로, 이전 세대인 코어 i7-13700K와 비교해 E코어가 4개 더 늘어났다.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클럭 속도도 더 빨라졌다. 코어 i7-13700KP코어는 최대 클럭이 5.4GHz지만, 코어 i7-14700KP코어는 최대 클럭이 5.6GHz0.2GHz 더 높다. 인텔 스마트 캐시도 30MB에서 33MB로 더 늘어났다. 이러면서 PBP125W, MTP253W로 전력 소비는 똑같다.

DDR5 메모리의 지원 클럭은 5600MHz이기 때문에 더 빠른 게이밍 PC를 구성할 수 있다. CPU 성능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까지 전체적인 성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세대나 타사 시스템보다 더욱 뛰어난 게이밍 PC 구성이 가능하다.

 

 

메인보드
ASUS TUF Gaming Z790-Pro WiFi

ASUS TUF Gaming Z790-Pro WiFiTUF Gaming 제품군 중 최초로 AI 오버클러킹을 지원한다. 초보자, 전문자 모두 쉽게 성능을 높일 수 있으며, 팬 고장이 발생과 같은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경우 필요에 따라 성능을 축소하여 안전장치 역할을 할 수 있다. USB PD 3.0이 탑재된 USB 20Gbps Type-C 커넥터와 새로워진 와이파이 Q-안테나도 제공한다.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기존 12세대 및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동일한 LGA 1700 소켓을 사용하며, 최신의 메인보드로 업그레이드하여 고성능 네트워킹, 풍부한 연결성 및 최적화된 전원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완벽한 호환성을 위해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최신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4070 SUPER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RTX 4070 Ti 정도가 필요하지만, 최근 출시된 지포스 RTX 4070 슈퍼도 지포스 RTX 4070 Ti 못지않은 성능을 지녔다. 가성비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지포스 RTX 4070 슈퍼를 고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4070 SUPER는 탁월한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지포스 RTX 4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다. 두꺼운 히트싱크와 짧은 길이의 견고하면서 멋진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TUF Gaming 시리즈의 특징인 밀리터리 등급 커패시터와 오토 익스트림 제조 품질을 제공한다.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여주는 3개의 엑시얼 테크 팬을 탑재했다. 0dB 모드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최적화됐을 때 조용한 작동으로 소음을 줄여주며, 듀얼 BIOS 스위치를 이용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성능이나 소음에 대한 우선순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SD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철권 8’의 요구 저장장치 용량은 100GB. 따로 HDD인지 SSD인지는 명시해놓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SSD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론, 다이렉트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SATA SSD를 사용해도 문제없지만, 최근 SATA SSDM.2 NVMe SSD의 가격 차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이왕이면 더 빠른 속도를 지닌 M.2 NVMe SSD를 선택하자.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은 최상의 속도 구현을 위해 SK하이닉스의 혁신 기술을 담은 고성능 SSD이다. PCIe NVMe 인터페이스의 광대역 성능과 SK하이닉스가 개발한 낸드 플래시와 컨트롤러, 독자적인 하이퍼라이트(HYPERWRITE) 기술이 접목되어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3,500MB/s 순차 읽기와 3,200MB/s 순차 쓰기 속도를 자랑한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1284D NAND 기술이 적용되어 현존하는 소비자 SSD 중 최고의 적층 구조 방식으로 구성되어 독보적인 전성비(전력 대비 성능 비율)를 지녔다. 반도체·메모리 전문 기업인 SK하이닉스에서 DRAM부터 NAND, 컨트롤러까지 SSD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을 직접 관리하고 생산해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까지 보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