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 패널 탑재한 시원한 수랭쿨러!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상태바
IPS 패널 탑재한 시원한 수랭쿨러!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 이백현
  • 승인 2024.02.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 PC 트렌드의 특징 중 하나는 어디에서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주 디스플레이인 모니터는 물론이고, PC 케이스 본체나 부품, 심지어 키보드와 같은 주변기기까지 미니 디스플레이를 배치하는 제품이 나타나고 있다.

수랭쿨러도 이런 트렌드에 민감한 제품인데,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수랭쿨러는 2.1인치의 IPS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게 특징이다. 또 일반적인 360mm 규격보다 큰 420mm 라디에이터를 사용해 시원한 쿨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을 살펴보자.

 

 

시원한 쿨링 성능, 420mm 라디에이터

수랭쿨러의 성능은 라디에이터의 크기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수랭쿨러는 장착하는 쿨링팬의 개수에 따라 ‘2열 수랭쿨러’, ‘3열 수랭쿨러’ 등의 명칭으로 불리는데, ICEROCK MLD-420은 쿨링팬 3개가 장착되기에 ‘3열 수랭쿨러’이며, 쿨링팬이 여러 개 장착되는 만큼 라디에이터 면적도 넓다.

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20mm 쿨링팬이 아닌 140mm 쿨링팬을 사용한 것도 이점이 있다. 쿨링팬의 크기가 크면 보다 낮은 회전(RPM)으로도 더 높은 쿨링 효과를 발휘하므로 동일한 온도에서는 더 낮은 소음 수준을 유지한다.

 

420mm 크기의 수랭 라디에이터로 시원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구리 베이스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열을 전달한다.

 

설치된 상태로 배송되는 쿨링팬

과거에는 수랭쿨러를 구매하면 라디에이터와 쿨링팬을 하나 하나 따로 조립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의 경우 라디에이터와 쿨링팬이 이미 조립된 상태로 출고되며, 쿨링팬끼리는 모듈 방식(데이지 체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각각의 팬을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한 세트의 커넥터로 ARGB, 팬 속도 제어가 가능해 초심자에게 적합하다.

140mm 사이즈 ARGB 쿨링팬이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장착되어 각각 연결할 필요가 없다.

 

 

IPS 패널 탑재된 펌프 유닛

물론 ICEROCK MLD-420의 꽃은 펌프 유닛에 탑재된 2.1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서른 가지가 넘는 테마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이나 GIF 애니메이션을 표시할 수 있다. CPU 온도, 팬 속도 등의 데이터를 사용자가 선택한 배경과 함께 표시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도 제공한다. 데이터를 표시하는 글자의 색상, 폰트도 지정할 수 있다.

원하는 배경과 함께 CPU 온도 등의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다. 펌프 유닛은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었다.

 

마치며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은 깔끔한 외관과 420mm 사이즈 라디에이터에서 비롯되는 쿨링 능력, 그리고 2.1인치 IPS 패널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고성능 수랭쿨러다. 가격은 27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