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청룡의 기운이 느껴지는 블루 게이밍 기어 모음
상태바
갑진년, 청룡의 기운이 느껴지는 블루 게이밍 기어 모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2.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024년은 갑진년(甲辰年)으로, 청룡의 해다. 2024년에도 수많은 대작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유니콘 오버로드같은 새로운 IP 게임도 있고 철권 8’이나 드래곤즈 도그마 2’, ‘드래곤 에이지: 드레드 울프같은 오랜만의 시리즈 최신작도 출시된다. 또한,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페르소나 3 리로드’, ‘메탈기어 솔리드 Δ 스네이크 이터’, ‘삼국지 8 리메이크같은 오랜만의 리메이크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을 즐길 때는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기어로 플레이하면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나 PVP 기반의 경쟁 게임이라면 고성능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는 쪽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청룡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푸른 용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파란색 기반의 블루 게이밍 기어를 알아보자.

 

 

게이밍 키보드

 

앱코 K660 블루민트 에디션 카일 광축 게이밍

앱코 K660 블루민트 에디션 카일 광축 게이밍은 앱코의 스테디셀러인 K660의 블루민트 버전이다. 오직 앱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카일(Kailh)사의 광축 스위치가 탑재되었다. 카일 광축 스위치는 오랜 판매로 소비자의 검증을 받은 것은 물론, 국내에서 최초로 완전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을 인증 받아 높은 내구성을 가진 것이 큰 특징이다.

키캡은 인쇄 방식이 아닌 두 개의 사출을 결합하여 제작하는 이중 사출 방식을 적용하여 키캡 폰트의 지워짐이나 번짐, 변색의 문제를 해결하며 다방면으로 내구성을 올렸다. 앱코 K660 블루민트 에디션은 상큼한 민트 컬러 바디에 블루 키캡을 적용하여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레인보우 LED를 탑재하여 14가지의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게임 무드에 맞게 변경해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적인 기능인 1000Hz의 빠른 폴린레이트 지원,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그리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텝스컬처2까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어 게이밍 환경에 탁월한 성능을 지원한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게이밍 키보드는 화려함을 강조한 타 게이밍 기어와 달리 차분하고 단순한 요소로 차별화를 한 게이밍 키보드다. 키보드 백라이트도 화이트 색상으로 꾸며 디자인을 더욱 부각했다.

스위치 중심축이 센서의 광신호를 끊어 입력하는 구조인 지시안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적용, 빠른 반응성을 구현했다. 스위치 내부에는 타건감을 구현하기 위한 장치가 내장되어 기계식 키보드의 감각을 낸다. 1억회 스위치 수명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위치 교환이 이뤄질 수 있는 구조를 통해 개인이 쉽게 제품을 유지보수할 수 있도록 했다. 키캡은 이중 사출된 PBT 재질로 높은 내구성을 지녔으며,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엉킴을 최소화했다.

키보드 위에 음료수 또는 이물질로 오염되어도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IPX8 등급 완전방수 설계를 적용했다. 스위치와 기판(PCB), 키보드를 감싸는 프레임까지 방수 처리됐으며, 하단에 배수구까지 내어 오염되어도 즉시 물로 세척해 다시 사용 가능하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 인증기관의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해 방수성능을 인증받았고, 그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침수 보증을 지원한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아크릴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아크릴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는 아크릴 적층 구조의 87키 배열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다. 다양한 색상의 아크릴 하우징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클리어(투명), 화이트, 오로라, 스카이, 스모그, 블랙 등 개성적인 매력을 가진 다양한 색상의 하우징을 제공한다. 아크릴 하우징은 레이저 커팅 후 측면을 다시 재가공해 단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마감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의 아크릴 기판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솔더링(납땜) 방식, 또는 핫스왑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핫스왑의 경우 기존의 3핀 스위치(체리, 카일, 게이트론) 뿐만 아니라 질리오스, 틸리오스 등의 5핀 스위치를 지원하며 납땜 없이 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연결 방식의 경우 유선은 물론 블루투스와 2.4GHz 두 가지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은 스위치와 키캡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 ‘DIY Kit’, 게이트론 스위치와 키캡을 제공하는 기본 버전, 그리고 몬스타기어가 직접 윤활한 게이트론 스위치와 키캡을 제공하는 풀윤활버전 3가지 구성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

 

펄사 XLITE V2 무선 게이밍 마우스 블루

펄사 XLITE V2 무선 게이밍 마우스 블루는 59g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지연 없는 저전력 2.4GHz 무선으로 빠른 반응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신 MCU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1ms의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고 70시간의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유선 연결도 지원해 유선 게이밍 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펄사 XLITE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달리 사이드 타공을 막아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한다. 또한, 센서를 중앙이 아니라 아래쪽에 배치해 완벽하게 균형 잡힌 무게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된 안정성을 지녔다. 여기에 마우스 휠도 1mm 더 높게 설계되어 보다 편안한 스크롤 경험과 휠 클릭 압력도 낮춰 손가락 피로도 덜었다.

가볍고 튼튼한 카일 GM8.0 스위치를 탑재해 균일하고 선명한 클릭감과 최대 8천만번 클릭을 보장한다. Pixart의 플래그십 저전력 센서인 PAW3370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400 IPS 속도, 50g 가속, 최대 20000 DPI, 1000Hz 폴링레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로 자신에게 맞도록 마우스 기능을 완벽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RGB 게이밍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RGB 게이밍 마우스는 화려함보다 유선형 라인을 더욱 강조하고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 게이밍 마우스 본연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파지감 향상을 위해 마우스 아치 라인부터 손에 닿는 재질까지 최적의 형태를 고려하며 디자인됐다. 장시간 손에 쥐고 빠르게 움직이는 게이밍 마우스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화려한 LED 효과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시선을 제품 자체에 오롯이 전달했다. 이를 위해 타 게이밍 마우스들이 주로 사용하는 블랙 색상이 아닌 짙은 푸른색의 미드나잇 블루 컬러를 채택했다. 마우스 아치 라인에 자리하는 워프의 W 로고는 루미나(LUMINA) RGB LED를 적용했으며, 미드나잇 블루 컬러와 함께 독특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LED7가지 점등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PAW3370 센서를 통해 최저 800 DPI에서 최대 19,000 DPI까지 대응해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반응성을 자랑한다. 감도는 7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순간가속도 50G 사양으로 빠른 움직임에 대응한다. 클릭 버튼에는 약 2,000만회 클릭 수명을 자랑하는 후아노 스위치를 적용했다.

 

글로리어스 MODEL O PRO 유무선

글로리어스는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을 다수 지닌 브랜드로 PC 게이머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리어스 MODEL O PRO 유무선은 RGB가 적용되면서 크기는 128x66x38mm이고 무게 55g의 가벼움을 자랑하는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더 부드럽고 더 정확하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Pixart와 함께 협력하고 개발한 차세대 BAMF 센서를 사용했다. 최대 DPI19000이며, 트랙킹 속도는 400 IPS, 폴링레이트는 1000Hz. 또한, 동급 마우스 중 최고의 배터리 용량을 지녀 한번 충전으로도 최대 8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USB Type-C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소모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8천만번 클릭 수명으로 오랜 사용기간을 보장하는 글로리어스 자체 제작 스위치를 탑재했다. 또한 글로리어스의 다양한 장비와 대응되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조명이나 키 바인딩 등을 원하는 대로 커스텀할 수 있다.

 

 

게이밍 헤드셋

 

앱코 N800 블루민트 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앱코 N800 블루민트 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기본기에 충실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운드, 디자인, 착용감 모두를 만족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다. 특히 사운드는 가상 7.1채널 지원해 입체적 서라운드 체험을 제공한다.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실행하면 현장감이 살아나 영화나 게임에서의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게이밍 헤드셋의 착용감은 음질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인데 착용감에도 상당히 신경 썼다. 무게는 328g으로 상당히 가볍고 헤드밴드에는 8개의 폼 쿠션이 더해져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배했다. 신축성 있는 헤드밴드가 적용되어 쓰기만 하면 사용자 크기에 맞게 조절되어 편리하다.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화려한 RGB LED가 빠질 수 없다. 앱코 N800 블루민트 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양쪽 헤드셋 라인에 RGB LED를 넣어 다양한 컬러로 빛나는 LED 효과를 볼 수 있다. 저가형 헤드셋의 LED와는 확연히 다른 화려함과 꼼꼼한 마감처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외형 또한 고급 품질의 헤드 쿠션과 이어 패드를 사용해 장시간 게임을 하더라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쿨러마스터 CH331 Street Fighter 6 Chun-Li USB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쿨러마스터 CH331 Street Fighter 6 Chun-Li USB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쿨러마스터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쿨러마스터 CH331 USB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에 스트리트 파이터 6의 등장 캐릭터인 춘리의 이미지와 색상을 입혔다.

쿨러마스터 CH331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PU 소재의 플러시 타워형 이어컵으로 소리 누출을 줄이는 데 있어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제작되었다. 여기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얼굴에 꼭 맞으면서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매우 편안한 헤드셋 환경을 만들어 준다.

최적의 편안함을 위해 설계된 50mm 드라이버와 가상 7.1 채널의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서라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또한 인라인 컨트롤러는 볼륨. 마이크 및 기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분리형 전방향 마이크는 최소한의 노이즈로 게임이나 영상 회의를 통해 고품질 통신을 할 수 있다.

 

GDEVIL G737 TUNE71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GDEVIL G737 TUNE71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사용자의 두상에 맞춰 부드럽게 감싸주는 고급 탄성 패브릭 소재의 헤어밴드와 압박감이 없는 포근하고 통기성이 뛰어난 고급 패브릭, 메모리폼 쿠션을 사용해 장시간의 플레이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헤드셋 아웃 헤어밴드를 슬라이더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귀 높이에 맞게 손쉽게 조절이 가능하다.

가상 7.1채널 서라운드를 탑재하여 배경음, 유동성 있는 현장음 등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음향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대구경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다각도로 여러 스피커가 내는듯한 다이내믹 사운드를 제공한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사용자 음성만을 깨끗하게 전달하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갖췄다. 마이크는 유연하면서도 고정력이 있어 자유롭게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헤드셋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심플한 사이드 RGB LED를 적용하여 게이밍 기어에 어울리는 LED 포인트를 갖췄다. 게다가 사용자가 오래도록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관리도 수월하도록 다양한 디테일을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