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과 11번가가 함께하는 대학생 추천 IT 기기
상태바
smartPC사랑과 11번가가 함께하는 대학생 추천 IT 기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3.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024년 갑진년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새로운 사업, 새로운 직장 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새로운 출발 중 하나로는 대학교 입학이 있다. 특히 대학교 입학은 성인으로 새로운 출발과 동시에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분기점이다. 게다가 신입생뿐만 아니라 새 학기를 맞이하는 재학생이나 복학생도 중요하기는 마찬가지다.

대학생에게는 필요한 주변기기와 IT 기기가 많다. 리포트를 작성하기 위한 노트북이나 더 편안한 학습 환경을 위한 스탠드, 신나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게이밍 기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가 준비되어 있다. 대학생을 위한 선물이나 직접 사용하기 좋은 주변기기와 IT 기기를 소개한다.

 

XPS 13 플러스 (DX9320R-WP07K)

XPS 13 플러스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노트북을 찾고 있는 대학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XPS 13 플러스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13.4형 폼팩터를 택해 휴대성이 더욱 강조됐다. 키보드 양옆의 공간을 없애고 키캡 사이즈를 키운 엣지 투 엣지키보드가 탑재됐다. 터치패드가 보이지 않으며, 팜레스트와 터치패드 사이의 경계조차 없는 심리스 글래스 터치패드가 탑재되어 매우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키보드 최상단에는 정전식 터치 버튼이 더해졌고 썬더볼트 4 단자를 양쪽에 하나씩 갖춰 콘센트나 모니터 방향과 관계없이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XPS 15 (DX9530-WP02KR)

XPS 15는 강력한 CPU 및 그래픽카드 옵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따라서 학업과 전문 콘텐츠 제작을 병행하는 학생에게 최적화됐다고 볼 수 있다. 외장 GPU는 최대 지포스 RTX 4070을 택할 수 있으며, CPU는 인텔 13세대 코어 i5, 코어 i7, 코어 i9 옵션이 제공된다.

이 노트북은 엔비디아 RTX 스튜디오 인증을 획득해 크리에이터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을 선사한다. 15.6인치 대화면을 품어 더욱 쾌적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서는 OLED 패널이 적용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루미늄 섀시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끌어올렸고 전반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BenQ

GW2785TC 아이케어 무결점 27인치 멀티 스탠드 모니터

벤큐 GW2785TC는 건강한 디지털 환경을 위한 시력보호 모니터다. GW2785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프리커프리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 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또한 EyeSafe 인증은 블루라이트는 줄이면서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색상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보증해준다.

자동밝기조절(B.I.) 기능을 탑재, 모니터 하단의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와 화면 콘텐츠의 밝기 및 대비를 감지한다. 이로 디스플레이의 어두운 영역을 자연스럽게 향상시켜 눈이 가장 편안한 밝기로 자동 조절된다. USB Type-C 단자는 최대 60W 전력 공급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전원, 데이터를 하나의 단자로 이용할 수 있다.

 

레노버

씽크패드 E16 AMD Gen1-21JT0003KD

레노버 씽크패드 E16 AMD Gen1-21JT0003KD16인치 IPS 패널에 AMD 라이젠 5 7530U, 256GB M.2 SSD가 탑재된 노트북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며, MIL-STD 810H 테스트를 통과한 강력한 내구성까지 갖췄다.

정품 윈도우 11 홈이 포함되어 있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M.2 2280 슬롯이 하나 더 있어 추후 저장 용량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화면이 180도까지 펼쳐져 상황에 맞게 워크모디, 컨설팅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 프라이버시 커버 등 강력한 보안까지 갖췄다. 1시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을 지원하고 최대 14.4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다.

 

린백

LB71L 메쉬 게이밍 의자

린백 LB71L은 사용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C커브 요추지지대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팔걸이는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지지와 편안함을 제공한다.

LB71L의 돋보이는 특징 중 하나는 풀 3D 에어메쉬 소재다. 이 메쉬는 의자 전체에 적용되어 있어, 몸에 닿는 모든 부분에서 탁월한 통기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35도까지 지원하는 등받이 틸팅, 40mm까지 조절 가능한 좌판은 사용자가 휴식을 취할 때 더욱 편안한 자세를 취하도록 지원한다.

 

린백

LB65GD 1200 게이밍 책상

린백 LB65GD는 볼트를 체결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게이밍 책상이다. 상판에는 안정적인 자세로 집중할 수 있는 커브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친환경적 LPM 코팅 방식으로 마감했다. 카본 패턴을 새긴 LPM 코팅은 고온 압착 방식을 사용해 마모, 스크래치 오염 등 변형에 강하다.

LB65GD의 프레임 부분도 튼튼하게 구성했다. 메탈 소재의 K자형 프레임은 효율적으로 책상의 하중을 분산시켜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며, 상판에도 보강 프레임을 덧대어 안정성을 높였다. 바닥이 수평이 아닐 경우 다리 아래에 부착된 높이 조절 캡을 사용해 간편하게 데스크의 수평을 조절할 수 있다.

 

ASUS

ROG AZOTH NX MoonLight white PBT

ASUS ROG AZOTH는 프리미엄 커스텀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DIY 기능을 갖춘 75% 크기 게이밍 키보드다. 핫스왑 기능, 사전 윤활 처리된 ROG NX 기계식 스위치 등으로 뛰어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실리콘 개스킷과 3중 완충 구성으로 소음을 최대한 줄였다. 실리콘 마운트 디자인으로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더 쿠션감 있고 쾌적한 타이핑 느낌을 제공한다. 핫 스왑 가능 스위치가 탑재되어 키보드를 원하는 대로 커스텀할 수 있다. 손쉬운 커스텀을 돕기 위해 DIY 스위치 윤활유 키트가 포함되었다.

 

ASUS

ROG DESTRIER ERGO 인체공학 메쉬 게이밍의자

ASUS ROG DESTRIER ERGO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의 프레임과 메시 디자인으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게이밍의자다. 세세한 부분까지 조절 가능한 파츠는 최상의 지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최대 14cm 조절 가능한 360° 발걸이로 모바일 및 콘솔 게임에 최적화된 높이와 각도를 제공한다.

또 머리 부분의 어쿠스틱 패널은 후방에서의 100dB 소음을 68dB로 감쇄시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뛰어난 내구성의 재질 및 리프트를 사용해 최대 150kg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으며, 등받이는 통기성 좋은 메쉬 재질로 오래 앉아도 처음과 같은 산뜻한 느낌을 준다.

 

브리츠

Minipods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Minipods는 무게에 13mm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 밸런스 잡힌 중저음을 보여주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이어버드 하나당 3.4g, 충전케이스 36.2g으로 소형 · 경량화를 달성했다. 최신 블루투스 5.3버전 칩셋을 탑재해 각종 스마트기기, 태블릿 등과 한층 더 안정된 연결성을 제공한다.

제품을 열면 그 즉시 페어링이 시작해 연결을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 제품에 적용된 터치패드로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포함해 최대 16시간의 사용 시간을 제공한.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

 

ipTIME

A2004S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 A2004S3만원 대의 가격에 기가급 대역폭을 보여주는 무선 공유기다. ipTIME A2004S는 리얼텍사의 CPU (RTL8197F, 1GHz)64MB DRAM, 8MB Nand Flash를 탑재한 제품으로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1개의 WAN 포트와 4개의 LAN 포트로 구성된다.

802.11ac 표준 방식을 채택한 A2004S5GHz대 역에서 867Mbps(2Tx-2Rx), 2.4GHz 대역에서 3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는 AC1200급 유무선 공유기로 MU-MIMO 통신기술과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무선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MU-MINO 기술을 탑재했다.

 

Razer

Blackwidow V4 Pro Linear

Razer Blackwidow V4 Pro Linear는 극도로 화려한 RGB LED가 특징인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다.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와 달리 팜레스트까지 RGB LED가 탑재된 덕분에 훨씬 넓은 구역에 게이밍 조명 효과가 구현된다. 주목할 점은 풀 사이즈 배열에 추가적인 매크로 키 라인이 더해졌다는 것이다. 따라서 게임이나 문서 작업은 물론이고 반복적인 입력이 필요한 작업까지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2단 높낮이 조절 다리를 품어 총 3가지 각도 중 원하는 각도로 타건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USB 패스스루 단자까지 갖췄는데, 이를 통해 USB 메모리나 외장 SSD 등을 키보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ipTIME

C300plus CCTV

3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실내용 Wi-Fi 보안 카메라 ipTIME C300plus는 기존 C300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300만 화소급 2304x1296 해상도와 최대 20fps의 프레임레이트를 지원한다. 또한 팬/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카메라 렌즈를 좌우 355°, 상하 110°까지 조정할 수 있어 사각지대 없는 촬영 시야를 제공한다.

ipTIME C300plus는 스마트 AI 분석과 이벤트 알림 기능을 지원한다. 물체의 움직임을 카메라 렌즈가 추적하여 촬영하는 Auto Track 기능, 인물 형태를 감지하여 인물 위치를 표시하는 인물 감지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SK하이닉스

Tube T31 USB 스틱형 SSD

SK하이닉스 Tube T31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등 콘솔 게임기의 부족한 용량을 보완하기 위한 USB 스틱형 SSD 제품이다. 콘솔 게임기를 비롯해 PC(Windows, Mac OS 지원), 노트북,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호환 가능한 USB-A 타입 연결 단자를 채택했다.

USB 3.2 Gen2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10Gbps의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최대 1000MB/s의 순차 읽기, 쓰기 속도를 구현했다. 이는 1GB 용량의 파일을 1초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속도로 스틱형 SSD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이다. 휴대하기 간편한 34g 초경량 무게와 92.5x30.5x14.0mm의 초소형 크기에 2m 낙하 테스트에도 손상되지 않는 강한 내구성을 지녔다.

 

제닉스

STORMX VM1 버티컬마우스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할 때, 손에 맞지 않는 마우스를 사용하면 금세 손목에 무리가 오고, 손목터널증후군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제닉스 ‘STORMX VM1’는 잡았을 때 바닥과 손이 이루는 경사가 57˚가 되도록 설계된 버티컬 타입 마우스다. 이 각도로 마우스를 잡으면 손목을 거의 움직이지 않고 팔 전체를 사용해 마우스를 움직이게 되어 손목 손상을 방지해 준다. 굳이 의식하지 않더라도 마우스가 자연스럽게 건강한 자세를 유지해 주기 때문에 손목 건강이 악화할 염려가 없다. PIXART PAW 3212 저전력 센서를 사용해 AA 배터리 1개로 최대 3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액자 MC315 15.6인치

뮤럴 디지털 액자 MC31515.6인치 크기에 선명한 화질을 갖췄다. 후면에 탑재된 철제 스탠드를 이용해 탁자에 놓아 장식할 수도 있다. 벽에도 걸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뮤럴 디지털 액자와 조합해 벽을 꾸밀 수도 있다. 어느 곳에 놓아도 어울리는 디지털 액자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사진을 언제든지 즐기기에 좋다.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작품 선택, 캔버스 설정 등도 가능하다. 클라우드와 Wi-Fi를 통해 사진을 관리하는 방식이라 전용 앱을 통하면 원거리에서도 사진 전송과 교체, 업데이트 등이 가능하다. 또한, 제휴된 박물관 및 미술관 소장 작품을 비롯한 3만여 점의 명화를 자유롭게 캔버스에 띄울 수도 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MC327 27인치(화이트)

넷기어 뮤럴 캔버스는 일반 디지털 액자와 달리 유화의 질감을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트루 아트’(True Art)’기술로 아날로그 작품 속 붓터치의 질감을 생생하게 재현해 실물과 같은 느낌을 준다. 디스플레이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 매트 스크린을 적용해 모든 방향에서 깨끗하고 선명한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뮤럴 디지털 액자 MC327은 뮤럴 디지털 액자 중 가장 큰 27인치 크기 제품이다. 큰 크기로 감상해야 좋은 결혼사진이나 가족사진 등을 넣어 거실에 장식하기에 적합하다. 세계적인 명화나 동양화 같은 작품을 넣어 거실을 꾸미면 허전했던 벽을 멋지게 꾸밀 수 있다.

 

JBL

TOUR ONE M2

JBL TOUR ONE M2는 캠퍼스 라이프를 더욱 즐겁게 해줄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다.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제품이고, 고음질 인증 규격인 ‘Hi-Res Audio’ 인증을 획득했다. 전체 구성품을 수납할 수 있는 전용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통학 중에도 손쉽게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하다.

완전히 충전하기까지는 2시간이 소요된다. 충전이 완료되면 최대 5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할 정도이기에 충전 빈도가 높지 않아도 된다. 3.5mm 오디오 단자까지 갖춘 덕분에 닌텐도 스위치 등 게임기와 유선으로 연결하여 딜레이를 최소화한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