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독특한 마우스 고르기- MMORPG에 특화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검은사마우스 Aerox 5 Wireless
상태바
-나만의 독특한 마우스 고르기- MMORPG에 특화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검은사마우스 Aerox 5 Wireless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3.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PC로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꼭 필요한 입력장치가 키보드와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는 항상 손에 쥐고 조작하기 때문에 조작감을 위한 성능과 그립감을 위한 디자인과 무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만큼 마우스는 키보드보다 호불호가 큰 제품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smartPC사랑은 다양한 취향에 적합한 독특한 마우스를 매달 소개 중이다.

이번 달에 소개할 제품은 스틸시리즈 검은사마우스 Aerox 5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이하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은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 무선과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마우스다. 특히 에어록스 5 무선게이밍 마우스는 MMORPG를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검은사막 컬래버레이션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은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과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캘러버레이션한 게이밍 마우스다. ‘검은사막은 전 세계 150여개국 5,00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지난 20233, 조선을 배경으로 오픈한 아침의 나라는 한반도의 자연환경, 건축, 한복, 민속놀이 등을 자연스럽게 반영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한정판이다. 제품명부터 검은사막마우스를 합성한 검은사마우스이다. 한정판 구성품으로는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 무선 게이밍 마우스 검은사막 동양화 미니 병풍 굿즈 검은사막 인 게임 쿠폰으로 구성되었다.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검은사막 동양화 미니 병풍은 아침의 나라 속 신비한 존재들이 살아 숨 쉬는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병풍은 양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니터나 키보드, 마우스 근처에 세워두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검은사막 인 게임 쿠폰은 검은사막 게임 속에서 이벤트용 무기&의상 프리미엄 상자,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가방 슬롯 16칸 확장권, 의상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1개의 쿠폰으로 PC, 콘솔, 모바일에 각 1회씩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검은사막 유저라면 꼭 갖고 싶은 구성으로 이뤄졌다.

 

검은사막 동양화 미니 병풍 굿즈와 검은사막 인 게임 쿠폰이 제공된다.

 

 

74g 경량 디자인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은 탁월한 민첩성에 최적화된 74g 경량 디자인을 갖췄다. 벌집 모양 쉘로 기존 디자인 제품에 비해 최대 20g의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격렬한 게임 플레이에도 강도와 내구성을 유지한다. MMORPG는 물론, MOBAFPS 장르 등 다양한 게임도 충분히 소화해낸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의 피로를 줄이고 클로 그립이던 팜 그립이던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여 오랜시간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도 타사 MMO/MOBA 장르 게이밍 마우스보다 14g가량 더 가벼운 6g 정도이면서도 18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에는 IP54 등급의 AquaBarrier가 적용되어 먼지, 기름 및 잔해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AquaBarrier는 사실상 모든 유형의 환경 손상으로부터 내부 회로를 보호해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을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케이블도 분리형 USB Type-C 슈퍼 매시 케이블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하단 LED 조명은 다른 스틸시리즈 제품과 동기화할 수 있는 1,680만 가지 아름답고 선명한 색상의 3개 구역을 갖췄다. 다양한 형태의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LED 효과를 곧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백만 가지 색상과 효과를 직접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대칭형 디자인처럼 보이지만, 오른쪽이 살짝 내려간 오른손잡이용 디자인을 하고 있다. 휠 아래에는 DPI를 조절할 수 있는 DPI 버튼이 있다.

 

하판에는 순수 PTFE 글라이드 스케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왼쪽에는 측면 버튼 2개와 상하로 눌리는 특수 스위치, 은색 버튼까지 총 5개의 특수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오른쪽에는 아무것도 없는 대신 마우스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손가락에 착 붙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USB Type-C 단자가 적용되었다.

 

벌집 모양 쉘이 적용되었다.

 

 

강력한 게이밍 기능 탑재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은 차세대 Quantum 2.0 무선 기술이 탑재되었다. Quantum 2.0 기술은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한다. 2.4GHz 무선 모드에서는 초저지연 연결로 끊김이 없는 게임 플레이를 돕고 블루투스 무선 모드에서는 노트북과 다른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센서 혁신 및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PixArt와 협력한 TrueMove Air 게이밍 센서가 적용되었다. TrueMove Air 게이밍 센서는 진정한 1:1 트래킹과 틸트 트래킹을 통해 다른 센서를 사용한 타사 제품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앵글 드롭, 틸트 슬램 및 퀵 제스처 중 원하지 않는 트래킹도 제거한다. 하단에는 100% 순수 PTFE로 설계된 글라이드 스케이트가 적용되어 부드럽고 매끄러운 마우스 이동을 제공한다.

모든 스틸시리즈 제품은 스틸시리즈 전용 프로그램인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다양한 설정을 쉽고 상세하게 변경할 수 있다.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도 스틸시리즈 엔진에서 중요한 키를 손쉽게 재매핑하고 각각의 구동되는 게임에 대한 사용자 지정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RGB LED 설정은 물론, 마우스 센서 DPI 조정, 배터리 절약 설정, 가속/감속 등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팜 그립과 클로 그립 모두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전용 충전 케이블과 USB 동글이 제공된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RGB LED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전 설정 외에 상세하게 설정할 수도 있다.

 

 

마치며

검은사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FPS/TPS 같은 슈팅 장르에 최적화된 50g 남짓 무게의 초경량 디자인 게이밍 마우스는 아니다. 대신 오랫동안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많은 버튼을 탑재한 만큼 MMORPG 장르를 즐기는 데 적합한 게이밍 마우스다. 특히 다양한 스킬 사용을 키보드에만 의지하지 않고 마우스 자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MMORPG는 물론, MOBA 장르 게임이 주력인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제원

무선 연결 : 2.4GHz, 블루투스 5.0
유선 연결 : USB Type-A to C
센서 : 스틸시리즈 TrueMove Air
센서 유형 : 광학
센서 해상도 : 100~18,000 DPI
최대 속도 : 400 IPS
최대 가속 : 40G
스위치 : 스틸시리즈 기계식 스위치
스위치 수명 : 8,000만회
응답 속도 : 1000Hz
사용 시간 : 최대 180시간(블루투스), 최대 80시간(2.4GHz 무선)
부수 기재 : USB Type C to A 1.8m 충전 케이블, USB 동글
특수 기능 : 온보드 메모리, 전용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엔진
크기 : 128.8x68.2x42.1mm
무게 : 74g
보증 :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