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에 주목해야 할 '이달의 OTT 콘텐츠'
상태바
2024년 3월에 주목해야 할 '이달의 OTT 콘텐츠'
  • 남지율
  • 승인 2024.03.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smart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스마트 TV를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원더풀 월드>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플랫폼: 디즈니 +, 웨이브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원더풀 월드는 ‘김남주’, ‘차은우’가 등장하는 MBC의 금토 드라마다. 작중에서 은수현(김남주 배우)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다. 이에 대한 미스터리한 비밀들을 파헤쳐 나가는 것이 작품의 핵심적인 플롯이다. 참고로 이 드라마는 방영 직후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애니메이션 <엑스맨 '97>

장르: SF, 슈퍼 히어로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엑스맨 '97은 디즈니 +에서 독점 공개되는 슈퍼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다. 엑스맨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신작 애니메이션인 이 작품은 시즌1이 공개되기 전에 이미 시즌 2가 확정된 바 있다. 향수가 느껴지는 레트로한 그림체가 인상적이고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1997년까지 방영된 엑스맨 애니메이션의 후속작으로 제작됐다.

 

영화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

장르: 콘서트
플랫폼: 디즈니+
시청 등급: 전체 이용가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테일러 스위프트는 6번째 콘서트 투어인 ‘디 에라스 투어’를 진행 중에 있다. 1집부터 10집까지의 전체 앨범을 포괄할 정도의 큰 투어이기에 팬들의 기대감이 매우 크다. 국내 내한 공연 유치는 실패해 아쉬움을 느낀 팬들이라면 이 콘서트를 영화화한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로 대신해 보는 건 어떨까?

 

드라마 <워킹 데드>

장르: 좀비 아포칼립스
플랫폼: 디즈니 +, 넷플릭스
시청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워킹 데드는 좀비로 황폐화된 세상을 다룬 만화책 원작의 실사 드라마다. 시즌 11로 종영이 될 정도로 장수한 시리즈이며, 아직까지도 다양한 워킹 데드 스핀오프 드라마가 제작 중에 있다. 대표적인 좀비 아포칼립스 드라마로 꼽히는 만큼 좀비 아포칼립스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시청해 볼 가치는 충분할 것이다.

 

영화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장르: SF, 포스트 아포칼립스
플랫폼: 디즈니 +,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소설을 기반으로 한 실사 영화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인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를 OTT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영화 1편부터 등장했던 조직 ‘위키드’의 본부가 있는 최후의 도시로 행해 마지막 사투를 벌이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1편부터 3편까지를 모두 OTT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만큼 킬링타임용 영화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도 흥미로울 것이다.

 

애니메이션 <던전밥>

장르: 판타지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던전밥은 만화가 쿠이 료코의 쿠킹 판타지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은 던전 깊은 곳에서 레드 드래곤에게 먹힌 동생을 두고 간신히 탈출한다. 동생을 구하기 위해 던전으로 돌아가려던 주인공은 돈과 식량을 모두 미궁에 두고 온 것을 깨닳고 던전 안에서 식량을 자급자족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TV
2024년형 더함 게이밍프로 Mini LED TV

‘2024년형 더함 게이밍프로 Mini LED TV’는 로컬디밍존이 약 960개에 달하는 고성능 75인치 스마트 TV다. 타사 Mini LED TV 대비 로컬디밍존에 2배에 달하기에 더욱 생생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며, LED를 정밀 제어하는 16비트 로컬 디밍 기술이 탑재됐다. QLED+를 탑재한 덕분에 약 10억 7천만에 달하는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색 재현율도 DCI-P3 95%, sRGB 150%를 충족할 정도다.

안티글레어 코팅 덕분에 빛 반사를 최소화했고 쿠팡 플레이를 포함한 주요 OTT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전용 리모컨이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