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최근 키보드 이슈 중 하나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면적을 줄였느냐다. 꼭 필요한 키는 남기면서 전체적인 크기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식으로 변화 중이다. 따라서 기존 일반적인 104키 풀사이즈 키보드와 87키 텐키리스 키보드의 디자인도 키를 줄이고 공간을 재배치하는 등으로 크기를 줄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몬스타기어 MK84S 달토끼 미니 키보드’도 이러한 공간 효율성을 높인 기계식 키보드다. 넘버 패드가 없는 87키 텐키리스 키보드를 바탕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키 3개를 없애 84키로 바꾸고 재배치해 면적을 줄인 미니 키보드다. 여기에 초슬림 두께를 위해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적용하고 귀여운 토끼 디자인으로 마무리한 초슬림 키보드다.
공간 효율성 높인 키보드
몬스타기어 MK84S 미니키보드 달토끼 에디션은 뛰어난 키감과 초슬림 두께를 갖춘 기계식 키보드다. 견고하고 두꺼운 PBT 소재 키캡으로 오래 사용해도 번들거리지 않고, 방진 슬라이더로 스위치 내구도는 올리고 키캡 흔들림은 낮췄다. 여기에 귀여운 달토끼 키캡 에디션(한영정각 PBT 염료승화 키캡, 로우) 키캡을 적용했다.
휴대에 용이한 미니멀한 사이즈로, 기존 텐키리스 배열에서 불필요한 키를 줄이고 컴팩트한 공간을 만들었다. 기존 텐키리스 배열에서 불필요한 키를 없애고 추려서 더 콤팩트한 공간에 모았다. 우측 모디열에는 프린트 스크린 키, Insert 키, 홈 키, Delete 키, Page Up 키, Page Down 키, End 키 등 업무에 주로 사용되는 키를 모두 모아뒀다. 하단 열에는 윈도우 키와 우측 Alt 키(한/영 키), 우측 Control 키(한자 키)가 모두 제자리에 있다.
초슬림 로우 프로파일 적용
스위치는 여러 차례 검증된 오테뮤의 로우 프로파일 적축 스위치를 사용했다. 가벼운 키압으로 장시간 업무에 누적되는 손목의 피로를 줄이고, 자칫 가벼워질 수 있는 타건감은 정성스러운 솔더링 기법으로 마무리했다. 가벼운 사이즈임에도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도 거뜬하다.
유선 연결은 물론, USB 2.4GHz 동글 무선, 최대 3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페어링 연결도 지원한다. 여기에 1,900mAh 대용량 배터리까지 갖춰 무선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연결에 필요한 동글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마그네틱 방식으로 키보드 후면 공간에 탈부착할 수 있어 잃어버릴 걱정 없이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제원
색상 : 화이트
모드 : 유선/무선/블루투스
연결 : USB Type-C 케이블
배열 : 84키
하우징 소재 : ABS
받침대 소재 : 마그네틱
스위치 : 오테뮤 로우 프로파일 적축(솔더링)
배터리 : 1,900mA 3.7V 리튬
크기 : 315x132x22mm
무게 : 514g
구성 : 키보드 본품, 케이블 1개(1.5m), 설명서
가격 : 8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