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애플은 지난 6월 10일, WWDC(세계 개발자 회의)와 관련된 보도자료들을 배포했고 애플 TV를 위한 차기 OS인 tvOS 18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tvOS 18 보도자료의 말미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오디오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다.
"AirPlay에 공간 음향 기능이 추가되어 Dolby Atmos까지 지원한다. 덕분에 사용자가 AirPlay로 iPhone과 iPad에서 호환 가능한 서드파티 오디오 장치를 연결해 오디오를 스트리밍할 때 더욱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스테레오 재생만 가능했던 '에어플레이 2'에 '돌비 애트모스' 지원이 추가된다는 것이다. 이에 일부 해외 외신에서는 "스피커 제조사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추정된다"와 같은 언급을 적기도 했다.
에어플레이 2의 돌비 애트모스 재생을 위한 정확한 조건은 무엇일까? smartPC사랑이 애플 홍보팀에 문의한 결과 "스피커쪽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필요하지 않고, 스피커가 돌비 애트모스와 에어플레이 2를 함께 지원하는 제품이면 가능하다"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한편, 해당 기능은 macOS와 함께 할 때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iOS 18, iPadOS 18, tvOS 18 이상의 애플 기기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